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8,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7만6,386개와 비교하면 14.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국영지앤엠, 이건홀딩스, 정산애강, 뉴보텍, 프럼파스트, 와토스코리아, 제일테크노스, 대림B&Co, 대림통상, 윈하이텍 순이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50 미디어지수 127,340 소통지수 260,995 커뮤니티지수 223,727 시장지수 854,0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9,63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89,261과 비교하면 13.70%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