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10.22%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2-25 09:09:21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10.22%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1월 25일부터 2022년 2월 25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19,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517,713개와 비교하면 1.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연우, 대영포장, 율촌화학, 태림포장, 엠투엔, 아세아제지, 아세아, 삼양패키징, 신대양제지, 한창제지, 승일, 펌텍코리아, 한국팩키지, 삼보판지, 대륙제관, 세하, 금비, 신풍제지, 삼륭물산, 삼화왕관, 대림제지, 한국수출포장, 원림, 대양제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락앤락 ( 대표 김성훈, 김성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908 미디어지수 585,948 소통지수 533,263 커뮤니티지수 578,917 시장지수 800,775 사회공헌지수 107,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8,33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92,968과 비교하면 10.2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락앤락 ( 대표 김성훈, 김성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락앤락 브랜드는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ㆍ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한국의 경우 통제 정책 효과로 매출 성장을 보임. 베트남,유럽,중국 등 해외는 코로나 타격을 보이고 있어 제품 구성 변경 등 적극적 대응하면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제품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2년 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517,713개와 비교하면 1.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36% 상승, 브랜드이슈 43.69% 상승, 브랜드소통 28.89% 상승, 브랜드확산 6.97% 상승, 브랜드시장 13.45% 하락, 브랜드공헌 54.0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