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72,31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3,837,712개와 비교하면 14.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LF, 휠라홀딩스, 덕성, 영원무역, 신원,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한세실업, 제이에스티나, 대현, 배럴, 쌍방울, BYC, 코데즈컴바인, 비비안, 진도, 백산, 신성통상, 코웰패션, 골드퍼시픽, 패션플랫폼, 성안, 화승엔터프라이즈, 전방, 좋은사람들, 제로투세븐, 까스텔바작, DI동일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943 미디어지수 68,773 소통지수 147,763 커뮤니티지수 103,599 시장지수 3,407,854 사회공헌지수 31,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15,36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82,673과 비교하면 14.56% 하락했다.
이어 "2022년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3,837,712개와 비교하면 14.2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64% 하락, 브랜드이슈 17.95% 상승, 브랜드소통 40.63% 상승, 브랜드확산 46.50% 상승, 브랜드시장 3.24% 하락, 브랜드공헌 42.1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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