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3만8,59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1만8,858개와 비교하면 7.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대한그린파워, SK디스커버리, 이아이디, 대성산업,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 세원이앤씨, 극동유화, 한국쉘석유, 미창석유, 에스아이리소스, 경동인베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 지난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한 후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했으며 지난 2018년 9월 말에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31% 하락, 브랜드 이슈 24.12% 하락, 브랜드 소통 10.20% 상승, 브랜드 확산 9.95% 상승, 브랜드 시장 7.3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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