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0일부터 2022년 2월 10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8,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65,131개와 비교하면 5.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에이텍, 앱코, 주연테크, 피씨디렉트, 에이루트, 푸른기술, 잉크테크, 케이씨티, 딜리, 에이텍티앤, 빅솔론, 한국정보공학, 메디프론, 아이디스홀딩스, 율호, 비엔지티, 한프, 씨아이테크, 파커스, 엔에스엔, 우리로, 인포마크, 센트럴인사이트, 아이디피, 디지아이 순이었다.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텍 ( 대표 한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3,100 미디어지수 377,360 소통지수 254,201 커뮤니티지수 372,361 시장지수 646,191 사회공헌지수 122,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5,78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09,007과 비교하면 3.72%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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