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

김수아 기자

2022-01-28 09:01:43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 1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3만5,8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1만7,526개와 비교하면 12.10%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놀로지, 인텔리안테크, 서진시스템, 쏠리드, RFHIC, 텔콘RF제약, 에스넷, 코맥스, 인성정보, 우리넷, 오이솔루션, 에치에프알, 다산네트웍스, 뉴지랩파마, 이노와이어리스, 유비벨록스, 라닉스, 아이크래프트, 릭스솔루션, 코콤, 머큐리, 유비쿼스, 삼지전자, 기산텔레콤, 코위버, 옵티시스, 텔레필드, 라이트론, CS 순이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955 미디어지수 95,884 소통지수 134,074 커뮤니티지수 73,313 시장지수 302,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9,0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24,157과 비교하면 20.0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17,526개와 비교하면 12.10% 줄어들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74% 하락, 브랜드이슈 15.12% 하락, 브랜드소통 4.96% 하락, 브랜드확산 3.38% 하락, 브랜드시장 13.92%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