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만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휴센텍, 퍼스텍, 쎄트렉아이, 빅텍, 에이트원, 제노코, 휴니드, 아스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아이쓰리시스템, 하이즈항공, 샘코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시스템 ( 대표 어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550 미디어지수 553,761 소통지수 602,734 커뮤니티지수 1,400,807 시장지수 1,100,148 사회공헌지수 140,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2,762로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