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개정 특금법이 시행된 지난 9월 24일부터 두달간(9월24일~11월24일)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단타'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
단, '거래소 이름'과 '단타'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 값이 나오도록 검색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업비트'의 단타 포스팅 수가 2개월간 총 1106건으로 가장 많았다.
'빗썸'이 534건으로 2위를 차지했지만 업비트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코빗'과 연관된 단타 정보량은 4건에 그치며 가장 적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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