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9일부터 2021년 9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031,06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112,944개와 비교해보면 5.12%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는 참여지수 547,227 미디어지수 771,863 소통지수 484,862 커뮤니티지수 955,434 사회공헌지수 234,277 CEO지수 205,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9,54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60,029와 비교해보면 4.56% 상승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기환 ) 는 참여지수 592,122 미디어지수 446,388 소통지수 461,716 커뮤니티지수 866,976 사회공헌지수 27,300 CEO지수 173,6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8,1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13,745와 비교해보면 5.37% 하락했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정남 )는 참여지수 457,191 미디어지수 361,423 소통지수 327,136 커뮤니티지수 735,747 사회공헌지수 32,653 CEO지수 223,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8,09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49,646과 비교해보면 9.00% 하락했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412,173 미디어지수 274,961 소통지수 304,442 커뮤니티지수 774,216 사회공헌지수 78,815 CEO지수 282,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7,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00,035와 비교해보면 3.30%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