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식품·온라인쇼핑 업계, 컬래버 마케팅 '합종연횡 활발'
최근 식품업계와 온라인 쇼핑 플랫폼과의 컬래버29CM, 무신사, 스타일쉐어 등 패션·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이 활발하다. MZ세대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과의 컬래버29CM, 무신사, 스타일쉐어 등이 자사 제품 홍보를 위해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3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자사 브랜드인 '고메'의 깐풍기 제품인 '고메 바삭촉촉한 깐풍기'를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편집샵 '29CM'에서 우선 론칭했다.패션 온라인 플랫폼 '29CM'와 협업을 통해 'MZ세대'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기획전에서 '29CM'는 낮 열두 시의 스페셜 런치, 저녁 다섯 시의 디너 코스로 제품을 소개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JW중외제약, '피타바스타틴 기반 복합신약' 국내최초 품목 허가
JW중외제약이 개발한 피타바스타틴 기반 복합신약이 국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받았다. 급성장하고 있는 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JW중외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리바로젯정 2/10㎎, 4/10㎎ 등 2개 품목에 대해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리바로젯은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을 치료하는 두 가지 성분인 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2제 복합신약이다.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혼합형 이상지질혈증에 사용된다.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투여하면 된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로수바스타틴, 아토르바스타틴, 심바스타틴이 에제티미브 성분과 결합된 복합제가 각각 시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아모레퍼시픽 한율, ‘어린쑥 1989 에디션’ 선보여
브랜드 한율이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 때부터 이어온 쑥 연구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어린쑥 1989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 에디션은 신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를 비롯해 해당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앰플세럼'을 한정 패키지로 함께 선보인다. 뉴트로 아트워크의 대표 작가인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으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한정판의 의미를 담아 레트로 감성을 한층 더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식물이 가진 효능, 효과를 활용해 30여 년 전부터 한국 자생식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쑥 효능을 오랜 시간 연구해 출시한 '어린쑥 수분진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아모레퍼시픽,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소비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취향을 담아 기획했다. 지난해 9월 아모레퍼시픽과의 첫 만남을 시작으로 브랜드 콘셉트, 조향, 디자인, 광고 촬영 등을 함께하며 제품을 완성했다.신규 브랜드 온호프는 “편안한 저녁,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안락한 삶의 루틴을 제안한다”는 슬로건으로 감각적인 향을 통해 지친 나를 위로하고 내일을 위한 릴렉싱 리추얼을 제안한다.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나의 공간에서 기분 전환을 도와줄 수 있는 향기 아이템에 대한 소비자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대웅제약 2분기 실적 발표, 매출 2897억원·영업이익 187억원…역대 최고 분기매출
29일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2021년 2분기 경영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상승한 2,897억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87억원과 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하며 단숨에 뛰어올랐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 매출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으며, 그 외에도 전문의약품(ETC)이 2,000억원에 육박하는 최대 매출을 경신했고 일반의약품(OTC)도 견고한 매출을 유지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2,731억원, 영업이익 267억원을 기록했다. 나보타 매출액은 전년 동기 56억원에서 올해 232억원으로 네 배 이상 뛰었다. 소송 리스크가 완전히 해소돼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시장 점유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한미약품, 코로나19 뚫고 2분기 호실적 달성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코로나19 팬데믹 여파에 따른 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2분기에 의미 있는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을 많이 받았던 북경한미약품은 전년 동기대비 119.9% 성장하며 작년의 부진을 완전히 털어냈다. 한미약품은 올해 2분기 매출 2793억원과 영업이익 159억원, 순이익 83억원을 달성하고 R&D에는 매출대비 13.8%인 386억원을 투자했다고 29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4.7%, 영업이익은 49.6%, 순이익은 43.1% 성장한 수치다. 한미약품은 자체개발 제품의 안정적 처방매출 달성과,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의 폭발적 성장이 이 같은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이니스프리, ‘공병수거 캠페인’ 참여 인원 5만 명 달성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지난 6월 공병수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병 프리퀀시’를 런칭한 후 한 달 만에 참여자 5만 명이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니스프리의 ’공병수거 캠페인’은 2003년부터 지속된 친환경 캠페인으로 다 쓴 화장품 용기를 수거해 재활용하고, 동참한 고객들에게 뷰티 포인트 등을 적립해 준다. 올해 6월 20일부터는 지구를 위해 재활용을 실천하며 스티커를 모으는 ‘공병 프리퀀시’를 새롭게 도입했다. 공병 스티커 개수에 따른 추가 리워드도 마련해 혜택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공병 프리퀀시’ 런칭 후 약 한 달간 ‘공병수거 캠페인’에 5만 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스타벅스, 지구와 상생 위한 식물 기반 푸드 4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29일,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식물성 재료로만 맛을 낸 ‘헤이즐넛 브라우니’, ‘밤콩달콩 두유 브레드’, ‘플랜트 햄&루꼴라 샌드위치’, ‘플랜트 함박&파스타 밀 박스’ 등 새로운 식물 기반(plant-based) 푸드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고기, 계란, 유제품, 해산물 등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고객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헤이즐넛 브라우니’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한 쫀득한 브라우니와 고소한 헤이즐넛 토핑이 특징이며, ‘밤콩달콩 두유 브레드’는 두유로 만든 폭신한 빵에 병아리콩과 국내산 보늬밤을 듬뿍 넣어 고소함과 달콤함을 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대웅제약·한올바이오파마, 미국진출·오픈콜라보레이션 확대
대웅제약과 한올바이오파마가 미국 제약·바이오업계에 공동 투자하며 오픈콜라보레이션을 한층 더 확대시킨다.대웅제약(대표 전승호)과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정승원)는 미국 신약개발회사 뉴론(Nurron Pharmaceuticals)사의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하는 동시에 파킨슨병 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장기적 협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대웅제약·한올바이오파마는 뉴론과의 협업을 계기로 향후 미국 제약·바이오 업계 전문가들과 소통·협력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 따라 양사는 100만 달러 규모의 뉴론 지분을 인수하고 뉴론에서 개발 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해 우선적으로 협상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뉴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
롯데칠성음료가 중•소형 수제맥주사의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하고 참여할 수제맥주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오디션은 롯데칠성음료가 진행중인‘수제맥주 클러스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 동안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생산과 유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소형 수제맥주 브루어리 인큐베이팅을 위해 기획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오디션을 통해 브루어리와 소비자간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동시에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는 먼저 8월 초 오디션을 알리는 티저를 공개하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이전
911
912
913
914
915
916
917
918
919
92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