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제약업계, 감염병 사태 속 사회공헌 지속
감염병 사태로 인해 제약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제약업계의 사회공헌이 이어지고 있다. 백신 접종 통증을 경감하기 위한 진통제나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 장애인 직업재활 지원 등 다방면에서 사회공헌을 지속하고 있다.31일 업계에 따르면 대웅제약은 정규 학업과정을 수행하지 않는 청소년 들의 백신접종 후유증 경감을 위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에이스’ 1만 개를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대입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청소년 접종률이 늘어나고 있으나 학교 밖에 있어 제도권이 미치지 못하는 청소년들은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상황이다. 대웅제약의 진통제는 청소년 지원센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롯데칠성음료, 와인 '트리벤토' 지속적 성장세… 2020년 사상 최대 매출 기록
롯데칠성음료의 아르헨티나産 와인 ‘트리벤토(Trivento)’가 연이은 호실적으로 국내 와인 시장에 아르헨티나産 와인의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31일 밝혔다.2017년 말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말백’ 등 10여 종의 와인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 ‘트리벤토’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키며 한국 시장 내 성장을 계속하던 중, 2020년 말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와 공동 기획해 선보인 ‘트리벤토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2종 등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 한 해에만 본격적 판매가 시작된 2018년 대비 5배 늘어난 약 23억 4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 상반기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아르헨티나 멘도사 지역에 위치한‘트리벤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동아제약,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 리뉴얼
동아제약(대표 최호진)은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비타그란 리뉴얼에서 동아제약은 비타민C 함량 100mg, 400mg, 500mg 제품군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또 비타민C 제품이라는 것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오렌지를 반으로 자른 심볼을 새롭게 적용하고, 제품 패키지 메인컬러를 주황으로 통일했다. 또한, 용기의 활용도 및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틴케이스(물건을 담을 수 있도록 만든 철재 상자)를 적용했다.동아제약은 2004년 비타그란 드링크 출시를 시작으로 분말, 정제,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차례로 시장에 내놓으며 비타그란을 비타민C 전문 브랜드로 키우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JW중외제약, ‘JW안심푸드’ 네이버 카페 제휴 통해 다양한 혜택 제공
JW중외제약이 신장병 환우들과 함께 건강한 식생활 관리에 앞장선다.JW중외제약은 자사의 콩팥건강 관리 식단 브랜드 ‘JW안심푸드’가 ‘신장병 환우모임’ 네이버 공식카페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신장병 환우모임’은 13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신장병 관련 정보 공유 커뮤니티다. 2003년 카페 생성 이후로 공식제휴는 JW안심푸드가 처음이다.JW안심푸드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의 함량을 기술적으로 줄인 제품으로 저단백밥을 비롯해 즉석식품, 면류, 소스, 에너지 보충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휴를 통해 JW안심푸드는 카페 내 게시판을 신설, 매주 만성콩팥병 정보와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이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아모레퍼시픽, '마몽드X세컨드모닝' 컬래버레이션 기획전 진행
MZ세대 피부 고민 솔루션을 제안하는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컨드모닝과 컬래버레이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9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선 두 브랜드가 함께 만든 한정판 ‘핑크 레모니 에코백’을 선보인다. 네이버와 아모레몰 등에서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을 구매하면 1:1로 에코백을 증정한다.핑크 레모니 에코백에는 세컨드모닝의 대표 캐릭터인 ‘레모니’와 마몽드 프로바이오틱스 세라마이드 크림의 대표 색상인 ‘핑크’를 결합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피부와 일상에 기분 좋은 변화’를 선사하고자 하는 마몽드와 ‘일상 속 스며들어 있는 소소한 행복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코리아나화장품 라비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코리아나화장품(대표 유학수)의 브랜드 ‘라비다’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안티에이징 화장품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2003년 첫 시상 이래 19주년을 맞이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온라인 및 모바일, 1:1 유선조사를 통해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끝에 탄생한 ‘라비다’는 세포를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인 셀(Cell)로부터 출발한 스마트 스킨 사이언스 브랜드다.약화된 세포 간의 신호 전달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피토S1P™’를 포함한 ‘파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하이트진로, 나물 가공 및 유통 업체 ‘㈜엔티’ 투자 나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농가와 함께 성장하는 스타트업 ‘㈜엔티’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비건 트렌드와 함께 건강식인 나물 시장이 성장할 것에 주목하고, 농업 분야와의 상생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엔티의 서비스 ‘나물투데이’는 제주도, 울릉도 등 전국 각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나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한 후, 소비자 식탁까지 배송하는 나물 유통 플랫폼이다. ▲희귀 품종 및 제철 나물 제공 ▲신선도 유지 배송 ▲정기배송 서비스 ▲백화점, 이커머스 등 판매채널 보유가 나물투데이만의 차별화된 핵심 역량이다.또, 나물 유통 전문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를 구축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삼양식품, 업계 최초 점자 표기 컵라면 선봰다
삼양식품이 업계 최초로 점자 표기 용기면 제품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삼양식품이 이번에 도입한 점자 적용 제품은 시각장애인의 용기면 구매 및 취식 불편함 해소를 위해 개발됐다. 그동안 시각장애인들은 라면을 구매할 때 점자 표기 제품이 없어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용기면 물을 맞추기 위해 용기 안에 손가락을 직접 넣어 확인해야 했다. 점자 표기 용기면은 소비자로부터 시각장애인용 제품 출시 제안이 오면서 시작됐다. 삼양식품은 올해 상반기부터 용기 제작 업체에 점자와 외부 물 확인선 삽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점자 표기 용기면 출시를 준비했다. 삼양식품은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과 점자 표기 용기면을 공동 개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대상㈜ 청정원, ‘호밍스가 우리 동네에 이사 왔어요’ 캠페인 진행
대상㈜ 청정원이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의 타겟 소비자와 접점 확대를 위한 ‘호밍스가 우리 동네에 이사 왔어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간편식에 익숙한 MZ 세대에게 호밍스를 각인시키고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기획됐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활동 반경이 좁아지면서 가까운 동네 생활권을 기반으로 하는 ‘하이퍼로컬(hyperlocal)’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사하면 첫 인사로 떡을 돌리는 우리나라의 이웃 문화에서 착안해 호밍스가 입점한 지역구 주민들에게 이사 선물 박스를 전달하는 샘플링 이벤트로, 서울 25개구 7,000가구를 대상으로 10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호밍스 이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1
CJ제일제당 ‘고메치킨’, K팝 걸그룹 ‘있지’와 뮤직비디오 선봬
CJ제일제당이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 ‘있지(ITZY)’와 손잡고 ‘고메치킨’ 주제의 뮤직 비디오를 제작, 30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축하, 응원, 만남 등 특별하고 즐거운 순간에 생각나는 음식인 치킨과 신나는 음악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취지다. ‘Joyful MomenT(JMT)’라는 제목의 이 뮤직 비디오는 가수의 히트곡에 가사만 가꾼 것이 아니라, 브랜드 메시지 등을 담아 새로운 노래와 영상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뮤직 비디오는 ‘고메치킨’을 ‘겉바속촉 완벽한 사람’으로 의인화해, 멤버 5명이 ‘고메치킨’에 설레임을 느끼며 계속 만나고 싶어하는 대상으로 표현된다. 지루하고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30
이전
891
892
893
894
895
896
897
898
899
90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