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에픽세븐, 아마존 앱스토어 정식 론칭…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박차'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글로벌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아마존 앱스토어’에 정식 론칭 했다고 17일 밝혔다.‘아마존 앱스토어’는 전세계 최대 IT 기업 중 하나인 아마존이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75만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론칭 되어 있으며 가입자 수는 1,000만명에 달한다. 모바일과 PC환경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PC환경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윈도우 11’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도 게임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신규 이용자들은 물론 기존 에픽세븐 이용자들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넥슨 ‘FIFA 온라인 4’, ‘로지텍 G 우먼스 배틀’ 본선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여성 대회 ‘로지텍 G 우먼스 배틀’ 본선을 오는 1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후원하는 ‘로지텍 G 우먼스 배틀’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본선은 19일 오후 5시부터 ‘FIFA 온라인 4’ 공식 e스포츠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본선은 1대1 개인전을 통해 일반부 토너먼트 4강과 인비테이션 토너먼트 4강으로 치러진다. 4강은 단판, 결승은 3전 2선승으로 진행되며, 총 상금은 1,500만 원과 넥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학교’ 참가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학교’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에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게임소통학교’는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 교육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 25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참가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여부는 개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선정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엔씨소프트, 고려대학교와 ‘개인정보보호 인력 양성’ 위한 MOU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17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 개인정보보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엔씨(NC)와 고려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 산학협력위원회 설립 ▲개인정보보호 실무 특강 개설 ▲비교과 과목 추진 ▲인턴십 기회 제공 등 다방면에서 협력한다. 엔씨(NC) R&D 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엔씨(NC) 박의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고려대학교 이상진 정보보호대학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엔씨(NC) 박의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는 “엔씨(NC)는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 ISO27001를 획득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네이버, 선물샵 내 ‘똑똑선물샵’ 오픈…'하이퍼클로바 기술 적용'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풍부한 상품 DB를 바탕으로 여러 선물 콘텐츠를 추천하는 ‘선물샵’ 주제판 내에, 하이퍼클로바 기술을 적용한 ‘똑똑선물샵’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똑똑선물샵은 선물하는 ‘대상’과 ‘의도’에 맞는 적절한 상품을 AI가 큐레이션하는 서비스이다. 똑똑선물샵에서 선물을 추천하는 데는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인 ‘하이퍼클로바(HyperCLOVA)’ 기술이 적용된다. 하이퍼클로바의 언어모델은 네이버에 공개된 지식iN, 블로그, 카페 등 UGC(User-Generated Contents) 데이터를 학습해 개발됐기 때문에, 네이버 사용자들이 공개적으로 남긴 다양한 선물 관련 질문, 답변, 사연을 기반으로 다양한 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넥슨, e스포츠 리그 ‘2022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 결승전 연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9일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공식 e스포츠 리그 ‘2022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 결승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수많은 명장면을 탄생시킨 ‘2022 KRPL 시즌1’은 오는 19일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결승전으로 마침표를 찍는다. 넥슨은 이번 결승전을 기념해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승 당일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 전원에게 카러플 아이템 ‘골든 파라곤(7일)’과 ‘블랙 비틀(7일)’ 등을 제공하며 ‘Best 치어풀’로 선정된 관객에게는 선수 사인 유니폼을 지급할 계획이다. ‘2022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삼양애니, '더 샌드박스'와 메타버스 파트너십…'삼양식품 랜드' 메타버스 통해 선봰다
삼양식품의 미디어커머스 계열사 삼양애니가 17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파트너십을 맺고 삼양식품 랜드를 메타버스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삼양애니와 더 샌드박스는 삼양식품 브랜드 및 콘텐츠 IP(지적재산)를 활용해 대체불가토큰(NFT) 상품 기획, 제작 및 랜드를 조성해, 전 세계 더 샌드박스 플랫폼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서비스를 운영한다. 삼양애니는 삼양식품의 지적재산권 및 콘텐츠 관련 메타버스, NFT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삼양식품의 글로벌, MZ세대 공략을 위한 이커머스 사업 강화 및 삼양애니의 자체 플랫폼 판매망 구축을 통한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삼양애니는 앞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KT, 미용업계 기업들과 이미용 DX 사업 협약 체결
KT(대표이사 구현모)는 17일 이미용업계 DX혁신을 위해 KT 서비스 북부와 이미용업 프랜차이즈사 뚜르어스 등 8개 기업과 보라매파크스퀘어(KT 서비스 북부)에서 이미용 DX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미용실이라는 공간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이미용 전문 솔루션사의 이미용 관련 서비스들을 결합 제공 하며, 매장 운영 소상공인과 매장 이용 고객 모두의 가치를 높이는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KT는 매장에 필수적인 IT서비스부터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각종 DX서비스를 제공한다. AI가 자동으로 전화응대∙예약∙주문∙가게홍보까지 대신 해주는 서비스인 ‘사장님 AI비서팩’과 ‘AI방역로봇’을 이미용 솔루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KT IS, 카카오모빌리티와 '엘리베이터+택시' 광고 결합상품 출시
KT그룹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대표이사 윤경근)가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모빌리티’와 지난 6월 1일 업무협약을 맺고, ‘타운보드+블루RSE’ 상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매체이며 KT IS는 지난 3월 KT의 타운보드 사업을 인수한 바 있다. 인수 당시 1만대 수준의 엘리베이터 디스플레이를 3개월 만에 2만대 이상으로 확대하며 공격적인 사업확장을 추진 중이다. 블루RSE(Rear Seat Entertainment)는 택시 내부 디스플레이 매체에서 볼 수 있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를 뜻하며, 카카오모빌리티의 광고 사업 모델이다. KT IS는 타운보드 상품성 개선과 공간매체 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LG U+, 가성비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2’ 단독 선봰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저가형 실속형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2’ 단독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예약은 이날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스토어 ‘유플러스닷컴’에서 가능하며, 제품 출시일인 24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된다. LG유플러스 전용 모델인 갤럭시 버디2는 지난해 출시된 전작에 비해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고속충전 기능 등이 향상됐다. 120Hz 화면 주사율로 보다 매끄럽게 콘텐츠 재생이 가능한 6.6인치 대화면을 탑재했고, 50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를 포함한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25W로 고속 충전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등이 특징이다. 5G 모델로 출시됐으며, 색상은 딥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17
이전
671
672
673
674
675
676
677
678
679
68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