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cloud,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CloudFarm’ 출시
kt cloud(대표이사 윤동식)는 3일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보안성과 퍼블릭 클라우드의 비용·운영 효과를 갖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팜(CloudFar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팜’은 기관·기업의 니즈에 맞춰 고객사만의 클라우드 서버팜(Farm)을 내부에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의미다. ‘클라우드팜’은 고객사 상면에 kt cloud 서비스와 동일한 인프라 패키지(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제공·구축하고, 데이터센터와 고객사를 전용회선으로 연결·관리할 수 있다는게 KT의 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3
LS전선, 케이블용 '목재 드럼 재활용 자원 순환 사업' 추진
LS전선이 3일 케이블용 목재 드럼을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원 순환 생태계 구축을 통한 ESG경영 강화 정책의 일환이다. LS전선은 중고 목재 드럼을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온 드럼’(ON DRUM)을 구축,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기업이나 기관이 케이블을 사용한 후 빈 드럼에 대한 정보를 올리면, 수거 업체가 수선, 재포장하여 케이블 생산업체에 다시 공급한다. 이번 사업에는 한국수력원자력이 시범 참여한다. LS전선과 한수원은 지난 1일 경기도 안양시 LS전선 본사에서 ‘ESG경영 공동실천 및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그 첫 실천으로 한수원 건설현장의 목재 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3
KT, '비즈메카EZ' 통해 복지몰 서비스 시작
KT(대표이사 구현모)가 3일 비즈메카EZ를 통한 복지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즈메카EZ에 도입된 복지몰은 KT가 복지몰 전문회사 이제너두와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기자표 예매, 건강검진, 숙박 및 레저, 서점 등 다양한 생활 밀착 분야의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비즈메카EZ에 추가된 복지몰 기능은 비즈메카EZ를 도입한 회사라면 별도 계약이나 제휴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 비즈메카EZ 시스템에서 바로 접속되므로,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KT는 비즈메카EZ를 중소기업의 업무 생산성뿐 아니라 직원 복지서비스까지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영을 위한 핵심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3
LG유플러스, 유튜브 고객 소통 콘텐츠 '캐치유' 시즌 2 공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는 3일 유튜브 고객 소통 콘텐츠인 '캐치유' 시즌 2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캐치유는 개그맨 이용진 ∙ 이진호 콤비가 LG유플러스의 실제 고객을 찾아가 솔직한 경험담을 들어보는 유튜브 웹 예능이다. 장기 고객을 찾아가 유플러스의 특장점을 알아본 시즌 1에 이어, 시즌 2에서는 ‘집 나간 고객님을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과거 유플러스의 고객이었으나 현재는 타사를 이용중인 해지 고객을 만나 해지 사유를 들어보고 회사가 해결책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시즌 1이 LG유플러스의 ‘찐’ 고객들을 만나 이용 경험을 들었다면 시즌 2에서는 해지 고객의 불편했던 경험을 듣고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지속적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3
LG U+, ‘스마트 실버케어’ 서비스 상용화 위해 실증 돌입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와 손잡고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비대면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해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보호자가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실버케어’ 서비스의 상용화를 위해 실증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증은 인천시 남동구 보건소, 가천대학교 연구진(교수 이선희)과 함께 인천시 남동구 관내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 21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실버케어를 8주간 사용하도록 하여 효과를 입증하는 것이 목적이다. LG유플러스는 실증을 마치는 대로 보완기간을 거쳐 내년 상용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올해 개발한 스마트 실버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3
KT, 국내 유입 외국인 대상 케어 서비스 강화
KT(구현모 대표)는 코로나19가 3일 외국인의 국내 입국 증가 추이를 고려해 자사의 외국인 고객 대상 케어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먼저 KT는 국내 거주 외국인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인 고객을 위해 위챗 내 KT 미니프로그램을 개설해 7월부터 운영한다. KT 미니프로그램은 위챗에서 ‘韩国 KT’를 검색해서 팔로우 버튼을 누르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위챗은 약 12억 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다. 위챗 안에서 새로운 앱을 여는 방식으로 작동하는 미니 프로그램을 이용해 위챗과 별개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위챗의 미니프로그램은 신라면세점, 코레일 등 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3
넷마블 야구게임 '마구마구2022 모바일’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2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니폼 세트 완성 시 두 가지 스탯의 능력치를 최대 +3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유니폼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단일 유니폼의 능력치 스탯을 최대 +2까지 올릴 수 있는 고급 유니폼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가 보유한 장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장비도감 개선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장비 세트별 도감을 완성할 경우 각각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특정 미션 완료 시 팀 전력을 강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1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 선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매월 인디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매월 다양한 혜택이 집중된 ‘스토브 핫위크’를 통해 유저들이 보다 인디 게임에 편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스토브인디’는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인기 인디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고, 유저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이벤트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스토브인디’의 ‘스토브 핫위크’에는 핫 세일, 핫 딜, 핫 배틀 등 세 가지 코너에서 다양한 게임을 만나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1
웹젠, 'R2M’ 대만 서비스 앞두고 현지 비공개 테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대만에서 모바일 MMORPG ‘R2M’의 비공개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시작했다. 웹젠은 1일 오후 12시부터 오는 3일 19시까지 3일 동안 자체 개발작인 ‘R2M’의 대만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R2M’의 대만서비스 게임 명칭은 ‘R2M:重燃戰火(중연전화)’다. 이번 CBT 기간 중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AOS)의 게임 서비스만 제공하지만, 이후 정식서비스에서는 애플 운영체제(iOS) 버전의 게임 서비스도 동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대만 CBT에서는 현지 이용자의 서버 안정성과 현지화 완성도를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둔다. 테스트 참가자들로부터 얻은 의견을 바탕으로 이후 정식서비스까지 개발 완성도도 더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1
넷마블, 올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코웨이와 함께 톱50"
넷마블(대표 권영식, 대표 도기욱)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2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9.3점을 얻어 전 분기 대비 한 계단 상승한 46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3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1.0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이어 2분기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7-01
이전
651
652
653
654
655
656
657
658
659
66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