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2(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네이버, 한글 역사 지키고자 '한글맏뜻 캠페인' 진행
네이버는 지난 15년간 이어온 ‘한글한글 아름답게’ 일환으로 한글 창제부터 오늘날까지 한글의 주요 역사를 망라하여 온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는 ‘한글맏뜻 캠페인’을 지난 19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명칭으로 쓴 ‘맏뜻’은 ‘처음 먹은 마음’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세종이 한글을 창제한 마음, 우리말과 글을 지키고자 노력한 마음을 ‘맏뜻’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한글이 왜 가치 있고 의미 있는지, 한글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이 있었는지, 한글의 역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질문을 던지며 세종의 초심과 한글의 역사를 되짚고 함께 한글을 지키자는 취지이다. ‘한눈에 보는 한글 이야기’는 ‘한글의 역사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0
리니지W, '원소주' 컬래버 팝업스토어 종료…콜라보 상품 완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원소주(WONSOJU)’와 컬래버레이션(이하 컬래버)으로 운영한 팝업스토어 ‘혈맹원(血盟WON)’을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혈맹원(血盟WON)’은 리니지W의 이용자 커뮤니티 ‘혈맹(血盟)’과 ‘원소주’의 ‘원(WON)’을 결합해 만든 팝업스토어다.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 간 4,256명이 방문했다. 일평균 1,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리니지W와 원스피리츠의 협업을 즐겼다. 엔씨(NC)와 원스피리츠가 콜라보로 선보인 패키지는 모두 매진되었다. 패키지는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리니지W 게임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체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삼성전자, 新환경경영전략 간담회서 혁신기술 소개…"기후위기 극복방안 마련"
삼성전자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新환경경영전략 간담회'를 통해 기후위기 극복 등 지구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될 친환경 혁신기술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전자 환경안전센터장(DS부문) 송두근 부사장,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장(DX부문) 김형남 부사장,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추진센터 김수진 부사장이 참석했다.삼성전자는 업계 최고 수준 초저전력 메모리 반도체 개발을 통해 데이터센터·서버와 PC, 모바일기기, 그래픽·게임 등 다양한 응용처의 전력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데 드는 에너지량이 점차 폭증할 것으로 전망되어 데이터센터의 전력사용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엔씨소프트, CU 콜라보 '도구리' 시리즈 200만 개 판매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 콜라보 상품이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도구리는 사회초년생 콘셉트의 유쾌한 문구를 담은 콜라보 상품 15종(간편식, 상온식, 음료 등)을 지난 8월 출시했다. 제품명에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등 메시지를 활용하고, ‘도구리의 직장생활’ 스티커팩 4종도 함께 랜덤으로 공개했다. 도구리는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 한 달 만에 200만 개를 기록했으며 편의점 내 유부초밥, 샌드위치, 핫도그 등 카테고리에서 도구리 상품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넥슨, ‘갓썸: 클래시 오브 갓’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북미, 유럽 출시 목표"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GODSOME: Clash of Gods(이하 갓썸)’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갓썸’은 넥슨게임즈의 축적된 개발 노하우 및 역량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MMORTS 신작으로, 아시아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규모 영토 전쟁이 핵심인 ‘갓썸’은 다수의 플레이어가 광활한 전장에 동시에 접속해 상호작용하는 MMO의 특징과, 실시간 전략 기반의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된 게임이다. 넥슨은 이번 계약으로 ‘갓썸’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했으며, MMORTS의 재미를 전 세계의 유저들에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넷마블문화재단, 게임 유물 기증 캠페인 펼쳐…"기증자 예우 마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박물관 건립에 앞서 게임의 역사가 담긴 유물 수집을 위해 유물 기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기증 대상은 게임 소프트웨어, 게임 기기, 게임 영상물, 도서, 굿즈 등 국내외 게임 산업 관련 보존 가치가 있는 자료 일체로 유물 및 자료 기증을 희망하는 개인·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증 절차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링크를 통해 신청 접수 후 적합 평가 및 심의위원회의 유물 감정 결과에 따라 유물 인수가 진행된다.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 발급 및 유물 전시 시 기증자 표기 등의 기증 예우가 주어진다. 유물 기증은 별도 안내 시까지 모집한다. 넷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코웨이,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 정수기·비데 부문 1위 선정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고객만족도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만족도를 실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로,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에 참여해 만족도, 재이용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한다. 코웨이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등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하는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풍부한 제빙 성능과 더불어 UV 살균 시스템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한게임, 추석 연휴 기간 포커게임 2종 구글플레이서 매출 상위 기록
NHN(대표 정우진)은 모바일게임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이 추석 연휴 기간동안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매출 순위 최고 9위, 1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한게임이 20년동안 운영한 ‘PC한게임포커’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포커게임으로 '7포커', '홀덤', '하이로우'와 같은 정통 포커게임은 물론 '바카라'와 '블랙잭' 같은 다양한 카지노 게임을 제공한다. NHN은 이번 순위 상승 요인으로 △전통적인 한게임 브랜드 명절 효과와 △추석맞이 이벤트 등 시의적절한 마케팅, △웹보드게임 게임성 강화 전략 등을 꼽을 수 있다고 전했다.현재 게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네이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출시…"디지털 콘텐츠 혜택 확대"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오는 28일, 대학(원)생을 위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새로운 멤버십에서는 20대 사용자들이 활발하게 사용하는 교육, 게임, 카메라앱 등을 추가하며 혜택을 늘린 점이 특징이다.새롭게 선보이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이하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에서는 기존 혜택에 디지털 콘텐츠 혜택들이 대폭 추가됐다. 구체적으로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사용자에게는 △수백 개의 고품질 PC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Xbox의 게임 구독 서비스 ‘PC Game Pass(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이용권과 △편의점 CU에서 대학생 맞춤 카테고리 상품 50% 할인 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콘셉트 예고편 영상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 공개된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첫 2차 제작물이다.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IP(지식재산권)로 성장시키기 위한 크래프톤의 철학과 의지를 소개하면서, 지금까지 진행된 비주얼 R&D의 결과물을 생생하게 선보이기 위해 제작됐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이번 영상은 소설의 주요인물인 케이건 드라카가 나가 정찰대를 살육하는 장면을 재현했다. 한국어와 영어로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어 더빙은 지난 2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19
이전
651
652
653
654
655
656
657
658
659
66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