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5(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전자,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4관왕 등극
LG전자가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13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는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등 LG전자 주요 관계자와 HSAD, SMC, 엣지랭크 등 파트너사 담당자들이 참석했다.LG전자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후원으로 열리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대상(기업 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ESG콘텐츠 부문) △인터넷소통대상(제조·장치산업 부문)을 받았다. LG전자 유튜브는 모든 부문을 아우르는 '종합대상'에서도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대한민국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넷마블, 지스타서 '솔: 인챈트' 야외 부스 운영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에서 미공개 신작 MMORPG 'SOL: enchant(솔: 인챈트)'의 야외 부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솔: 인챈트 지스타 야외 부스는 대형 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를 통해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형 부스로 구성됐다.관람객들은 부스 방문 시 솔: 인챈트의 핵심 콘텐츠인 '신권(神權'을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로 체험할 수 있으며, 시네마틱 티저 영상을 통해 압도적인 스케일의 세계관과 주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야외 부스에서는 '신권 아이디어'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부스 내 QR 코드를 통해 아이디어를 작성한 뒤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를 관람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넥슨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및 최우수상 동시 석권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포함해 총 6관왕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지난 12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넥슨의 자회사 데브캣(공동 대표 김동건∙정길수)이 개발한 자사 대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하고,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및 사운드 부문까지 총 3개 영역에서 영광을 안았다.마비노기 모바일은 경쟁과 과금 중심의 기존 MMORPG 시장에서 벗어나, 협력과 관계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원작 '마비노기'의 철학을 현대적으로 계승한 작품이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 모바일 RPG 부문 월간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LG·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 부품 설루션 협업 논의
LG전자는 독일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와 자사의 자동차 부품 사업 역량을 결집한 '원(One) LG' 설루션 협업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LG와 메르세데스-벤츠 최고 경영진은 13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만나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동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올라 칼레니우스 이사회 회장 겸 CEO의 한국 방문에 맞춰 추진됐다. 이 자리에는 조주완 LG전자 CEO, 정철동 LG디스플레이 CEO,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 문혁수 LG이노텍 CEO 등 자동차 부품 사업과 관련된 LG 주요 계열사의 경영진이 참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도 마티아스 바이틀 CEO 등 주요 경영진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삼양그룹, 삼양엔씨켐 3분기 경영 성과 공시
삼양그룹 국내 반도체 포토레지스트(PR) 소재 전문 계열사인 ‘삼양엔씨켐’(KQ.482630, )이 2025년 3분기 경영 성과를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삼양엔씨켐 2025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은 898억원으로 전년 동기(812억원) 대비 1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28억원, 109억원으로 전년 동기(80억원, 63억원) 대비 각각 60%, 73% 성장세를 기록하며 역대 3분기 누적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285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1억원, 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50%, 88% 기록하며 이익 성장세를 나타냈다. 효율적 비용 관리와 수익성 중심 경영이 주효하며 이익 체질이 강화된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크래프톤, 지스타서 '팰월드 모바일·배그' 이벤트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 2025'에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올해 크래프톤은 일본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Pocketpair, Inc.)의 '팰월드(Palworld)'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팰월드 모바일'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게임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은 '팰 사냥 존'과 '팰 포획 존'에서 게임 속 콘텐츠를 현실에서 즐기고 디지털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알파 테스트 신청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모은 스탬프를 팰월드 모바일 그립톡·키링 등 다양한 굿즈로 교환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속성 공명' 도입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덱 구성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속성 공명'이 도입됐다. 쉘터 내 영혼 연구소 레벨을 10까지 올리면 속성 공명이 활성화되고, 3개 슬롯에 동일한 속성 동료나 스킬을 편성하면 나머지 1개 슬롯도 같은 속성으로 변경되는 방식이다. 주력으로 활용 중인 속성 외에도 필요에 따라 동료와 스킬들을 유연하게 편성할 수 있도록 해 덱 구성 전략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풍성한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열린다. 새롭게 선보이는 '기간 한정 러쉬 이벤트'는 금화, 에테르 등 재화를 소비해 '러쉬 코인'을 얻고, 전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인사] SK텔레콤
SK텔레콤(CEO 정재헌)이 고객 신뢰 회복과 AI사업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해 'MNO(통신)'와 'AI' 양대 CIC(사내회사) 체제를 중심으로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13일 단행했다.◆신임 임원△김석원 MNO CIC Product&Brand본부 Brand담당△김우람 Comm센터 대외지원실장△김태희 Corporate센터(CFO) 주주가치혁신실장△신상민 Comm센터 정책개발실장△안홍범 MNO CIC Network센터 Network AT/DT담당△이정민 서비스탑 대표△최종복 Comm센터 미디어Comm실장△최훈원 CSPO 안전보건실장△김영범 SKB Corporate센터 PR실장△박상훈 SKB Network센터 Network솔루션담당△신범식 SKB AT/DT센터 AT/DT개발담당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LG유플러스, '익시오 AI 비서' 기능 공개…AI 관심도 증가↑
LG유플러스가 13일 구글 클라우드와 손잡고 개발한 AI 서비스 '익시오(ixi-O) AI 비서'를 공개했다.LG유플러스는 서울 종로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AI 전략인 '맞춤 지능(Adaptive Intelligence)'의 청사진과 핵심 서비스인 '익시오 AI 비서'를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과 캐런 티오 구글 아시아태평양 플랫폼·디바이스 파트너십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LG유플러스는 구글 클라우드와 협업한 익시오 AI 비서를 시작으로 AI 전략을 맞춤 지능 중심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맞춤 지능은 올해 초 MWC를 통해 공개한 4A(Assured→Adaptive→Accompanied→Altrustic) 인텔리전스 전략의 두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SK텔레콤, '0(영)' 고객 대상 '수능 페스티벌' 진행
SK텔레콤(CEO 정재헌, 이하 SKT)은 13일 대입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0 수능 페스티벌'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0(영)'은 SKT의 만 13~34세 고객을 위한 브랜드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18~20세 고객(2005~2007년생)이 다음 달 12일까지 휴대폰을 구매하고 T월드 앱 내 '0 수능 페스티벌'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T 우주패스 5개월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T 우주패스 추첨 혜택은 △T 우주패스 편의점 & 카페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 △T 우주패스 티빙 & 네이버웹툰으로 구성해 총 600명에게 제공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7일 문자로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13
이전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일게이트, CFS 2025 그랜드 파이널 올 게이머스 결승 선착
빅데이터 라이프
1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2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3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4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5
언어별 색상 자막 도입 '넷플릭스' 10월 OTT서비스 관심도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보상플랫폼 최희상 대표 "토지보상·세무·벤처소득공제 종합 솔루션 제공"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