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8(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삼성전자, 실내 공기질 통합 관리 서비스 ‘스마트싱스 에어’ 출시
삼성전자는 최근 각 가정에서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놓고 사용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실내 공기질 통합 관리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에어(SmartThings Air)’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스마트싱스 에어’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하고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삼성 공기청정기 모델과 연동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이 서비스는 안방·거실·아이방 등 각 공간에 설치된 공기청정기의 센서로 측정된 실내 공기 오염도와 실외 공기질·예측 정보까지 조합해 실시간으로 실내외 공기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상황별로 최적의 공기질 관리법을 추천해 준다.예를 들어 주방에서 요리를 하는 것이 감지되
2019-05-14
삼성페이, 44개월만에 국내 누적결제금액 40조원 돌파…1400만명 가입
삼성페이 성장속도가 눈부시다. 4년이 안돼 국내 가입자수가 1,500만명에 육박하고 있는 것.삼성전자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가 출시 44개월 만에 국내 누적 결제 금액 40조 원, 가입자 수 1,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2015년 8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삼성 페이는 출시 12개월 만에 누적 결제 금액 2조 원, 24개월 만에 10조 원을 돌파했으며, 33개월과 39개월에는 각각 20조 원과 30조 원을 기록했다.특히,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삼성 페이는 2018년 국내 오프라인 간편결제 금액 중 약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결제 사용도 꾸준히 증가해 삼성 페이 전체 결제 금액 중 약 25%가 온라인에서 이뤄
2019-05-14
오뚜기, 국내 최대 가족요리 축제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오뚜기(대표 이강훈)는 지난 11일, 과천 서울랜드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요리를 통한 가정의 화목과 밝은 사회 구현이라는 행사취지에 걸맞게 해마다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가족 간 화합과 추억을 만들어가는 국내 최대의 가족요리 축제다. 올해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특별히 요리 전공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요리전공자 부문 경연도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가족 100팀과 요리 전공 부문 50팀, 총 150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참가자들은 요리대회와 함께 우리 이웃들에 사랑과 희망
2019-05-13
"QLED TV와 연결성 강화"… 삼성전자, '사운드바 Q시리즈' 출시
삼성전자가 오는 14일 QLED TV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사운드바 ‘Q시리즈’ 4종을 삼성 하만카돈 브랜드로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Q시리즈’ 사운드바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롭게 적용된 ‘어댑티브 사운드(Adaptive Sound)’ 기능으로 재생 중인 영상의 음향 주파수를 분석한 후 음악·스포츠·게임 등 각 장르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해 영상과 음향의 몰입감을 높여 준다.특히, QLED TV와 연결성이 강화됐는데, TV의 AI 모드를 ‘켜짐’으로 설정하면 사운드바도 ‘어댑티브 사운드’ 모드로 자동 전환돼 조작이 간편하다.‘Q시리즈’ 사운드바에는 입체 음향 기술인 돌비사의 애트모스와 DTS사의 DTS:X를 탑
2019-05-13
독일 TUV 라인란드, 삼성전자 차량용 반도체 기능안전 국제 표준 인증
삼성전자는 13일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독일의 ‘TUV 라인란드’로부터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 표준인 ‘ISO 26262 기능안전관리(FSM, Functional Safety Management)’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이는 삼성전자의 차량용 반도체 개발과 관리 프로세스가 ISO 26262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는 의미로,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글로벌 고객들이 요구하는 기능안전을 만족하는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 공급 할 수 있게 됐다.최근 자동차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전자기기로 변화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기술도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차량에 사용하는 반도체에 요구되는 안전 등급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ISO 26262는 차량에 탑재되는 전기
2019-05-13
넥슨, 14세 이상 유저 대상 ‘대표 캐릭터 배찌 손글씨 공모전’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넥슨 대표 캐릭터 ‘배찌’를 모티브로 한 ‘배찌 손글씨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에는 자사의 게임포털 ‘넥슨홈’ 계정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위해서는 ‘배찌’가 연상되는 손글씨로 응모과제로 제시된 문구를 자유롭게 표현한 후 스캔 또는 촬영해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명)과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200만 원과 50만 원을, 특선(2명)과 입선(5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넥슨캐시 50만 원과 10만 원을 지급한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손글씨는 서체로도 개발된다. 넥
2019-05-13
LG전자, 인도 47개 도시서 1만여명 참여 대규모 헌혈캠페인 진행
LG전자가 인도에서 1만여명이 참가한 대규모 헌혈 캠페인을 진행 눈길을 끌었다.LG전자는 지난 11일 ‘혈연을 맺자(Let's create blood relations)’는 구호를 내걸고 인도 47개 도시 71개 캠프에서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엔 LG전자 임직원과 거래선, 소비자 등 1만여 명이 참여했다.인도 국가헌혈위원회(National Blood Transfusion Council), 인도 보건가족복지부(Ministry of health & family welfare), 인도 적십자사, 인도 육군병원 등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LG전자는 인도법인 창립 2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세계보건기구
2019-05-13
LG유플러스, 5G 감시시스템 구축…"고품질 콘텐츠 끊김 없이 이용"
LG유플러스 5G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고품질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를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5G 기지국과 중계기, 통신국사를 연결하는 광선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장애 발생시 위치와 원인까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통합 광선로감시시스템을 서울과 수도권 5G 네트워크에 적용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수도권에 적용을 마치면 이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스마트폰으로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는 5G 중계기와 기지국, 통신국사 등을 거쳐 콘텐츠 등이 있는 서버로 전달되고 여기서 처리된 데이터가 다시 반대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달된다. 광선로는
2019-05-13
SK텔레콤 "데이터 무제한으로 POOQ·FLO 영상·음악 맘껏 즐기세요"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콘텐츠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영상 서비스인 POOQ과 음악 서비스인 FLO를 데이터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월정액 부가서비스 ‘POOQ 앤 데이터’, ‘FLO 앤 데이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POOQ 앤 데이터’는 지난 10일부터, ‘FLO 앤 데이터’는 오는 15일부터 가입 가능하다.‘POOQ 앤 데이터’는 월 9,900원에 POOQ에서 실시간 방송, VOD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일 전용 데이터 1GB를 기본 제공하고 데이터 소진 시 3Mbps 속도를 지원한다.POOQ은 지상파, 종편 등 80개 라이브 채널과 약 22만편의 VOD를 제공한다. ‘POOQ 앤 데이터 플러스(월 12,300원)’에 가입한 고객은 한 아이디(ID)로 최대 2개의 기기
2019-05-13
LG유플러스 장애인 지원 CSR캠페인, 국내 광고상 제패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CSR캠페인 시각장애인 지원편과 척수장애인 지원편이 한국광고학회 주관 ‘제 26회 올해의 광고상’ 그랑프리, 한국광고주협회 주최 ‘제 27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온라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하며 국내 광고상을 제패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홈 서비스 등 보유한 ICT 역량을 활용해 소외계층을 꾸준히 지원해온 LG유플러스는 작년 11월 개최된 국내 최고 권위 광고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동영상 광고 부문 금상 수상, 국내 최고 권위 디지털 광고제 ‘2018 앤어워드(&Award)’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이번 ‘올해의 광고상’과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2019-05-12
이전
1551
1552
1553
1554
1555
1556
1557
1558
1559
156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