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8(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현대렌탈케어, 5월 가정의 달 ‘사랑하5, 감사하오5’ 프로모션 진행
현대렌탈케어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기념 ‘사랑하5, 감사하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현대렌탈케어는 행사 기간 중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상품을 렌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의무 약정기간(36개월·48개월·60개월)에 따라 월 렌탈 이용료를 할인(2,000원·5,000원·7,000원) 해준다.할인 품목은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총 9종으로, 더슬림 히든케어 직수형 냉온정수기(HQ-P1910)·큐밍 S플러스 살균 정수기(HQ-P1931)·마크원 중용량 냉온정수기(HP-751)·더케어 공기청정기 SET형(HA-832/1)·더케어 블레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0
KT스카이라이프, 1분기 영업익 225억원...전년비 13.1% 증가
KT스카이라이프는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1분기 매출 1593억원, 영업이익 225억원, 당기순이익 17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플랫폼 매출 하락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으나, 기타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1%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마케팅 비용 감소 및 기타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모두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13.1%, 당기순이익은 29.8%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는 21.7%, 12.4% 증가했다.방송 가입자 수는 ‘높은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 중심의 질적 성장이 이어졌다. 총 방송 가입자는 415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3만5000명 감소했지만, 높은 ARPU의 UHD 방송 가입자는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8
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익 2198억원...전년비 11.5% 증가
LG유플러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0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219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영업수익과 서비스수익도 모두 늘었다. 1분기 영업수익은 3조 2866억원을, 서비스수익은 2조 517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9%, 15.2% 증가했다.어려운 경영환경에서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모바일과 IPTV, 초고속인터넷에서 순증 가입자 1위를 기록하며 지속 성장한데다 LG헬로비전과의 시너지 및 실내 활동 증가에 따른 모바일 소액결제, VOD 매출과 IDC 고객 수요 증가 등 언택트 관련 사업이 성장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서비스수익 증가는 지난해 12월 LG헬로비전의 자회사 편입에 따라 LG헬로비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8
LG헬로비전, 1분기 영업익 75억원...전년대비 42.5% 감소
LG헬로비전은 올 1분기 매출액 2589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 순이익 43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6.0%, 영업이익은 42.5% 감소했다.당기순이익은 43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돌아섰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43.3% 줄어든 수치지만, 전 분기 순손실을 딛고 빠르게 흑자 전환했다. 화질개선과 채널확대를 통한 품질 향상, 기가인터넷 커버리지 확산, 키즈 콘텐츠 도입 등을 통해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를 높인 결과다.케이블TV ARPU는 7408원으로 전 분기 대비 86원 증가했다. 인터넷 ARPU도 1만1171원을 나타내며 2017년 4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MVNO(알뜰폰)의 ARPU는 2만1978원으로 소폭 감소했다.케이블TV 가입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8
LG유플러스, KBO와 '방구석 야구장 티켓팅’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역대 최초 무관중 개막한 국내 프로야구 2020시즌에 맞춰 KBO(한국야구위원회)와 함께 U+프로야구 앱에서 ‘방구석 야구장 티켓팅’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코로나19 영향으로 미뤄졌던 프로야구는 지난 5일 전세계 야구팬의 관심 속에 무관중 개막전이 펼쳐졌다. ‘직관(직접 관람)’으로 응원, 현장감 등을 즐기던 야구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U+프로야구 앱에서 2만석 규모 야구장의 좌석을 직접 선택하고 발권하는 가상 모바일 티켓팅 이벤트를 기획했다. 좌석을 예매하면 응원하는 구단 색으로 좌석 색상을 바꿀 수 있어 야구장을 응원팀 색으로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8
넥슨, 서비스 7개월차 'V4'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3위 기록
넥슨은 정식 서비스 7개월 차에 접어든 모바일 게임 ‘V4’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위에 안착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6개월간 ‘V4’는 다섯 개 서버 이용자들이 동시에 전투를 치르는 ‘인터 서버 월드’부터 서버의 경계를 허문 ‘월드보스 레이드’, 모바일 계정 연동으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PC 버전’까지 기존 모바일 환경의 제약을 뛰어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해왔다.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구분 없이 적극적으로 펼친 소통 방식도 주목할 만하다. 각 서버 주요 길드를 이끄는 인플루언서들과 팬들이 만나는 ‘브이포티비’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거나 길드원끼리 오프라인에서 친목을 다지는 ‘브이포차’를 지원하는 등 운영에 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8
홈초이스, ’케이블TV' VOD 1위 발표…‘부부의 세계' 등
㈜홈초이스가 발표한 ‘4월 5주차 케이블TV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인비저블 맨’이 영화 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인비저블 맨’은 소시오패스 남자에게서 도망친 세실리아가 보이지 않는 존재와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로, 세계적인 흥행 명가 블룸하우스가 선보이는 미스터리 공포물이다.‘엽문4:더 파이널’은 2위를 기록했다. 전 세계 팬들을 열광시킨 ‘엽문’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 영화로, 영춘권과 태극권의 대결이 흥미롭게 펼쳐진다.3위 ‘정직한 후보’는 대한민국 넘버원 거짓말쟁이 3선 국회의원이 선거를 앞두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좌충우돌하는 코미디 영화다.돈 가방을 차지하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7
넥슨, 'FIFA 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 정식 출시에 앞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14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FIFA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행사는 김용대 넥슨 피파퍼블리싱그룹장과 유휘동 EA코리아 대표가 참석해 성승헌 캐스터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하며 FIFA 모바일 게임 특징과 ‘게임모드’, ‘성장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또, 지난 4월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CBT) 결과와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개선 방향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7
KT·파킹클라우드, ‘AI 적용 차세대 주차 서비스 공동 개발’ 위한 MOU 체결
KT는 주차 플랫폼업체 파킹클라우드와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파킹클라우드 본사에서 ‘AI를 적용한 차세대 주차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KT와 파킹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국내 최다 230만 기가지니 가입자를 확보한 AI 기술력과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업체의 솔루션과 노하우를 결합해 운전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AI 기반의 주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AI 음성인식 기술 연동 ▲5G 적용을 통한 네트워크 이원화 및 안정화 ▲비전(영상인식) AI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7
SK텔레콤, 올 1분기 영업이익 3020억원...전년 대비 6.4% 감소
SK텔레콤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20년 1분기 매출 4조4504억원, 영업이익 3020억원, 순이익 3068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전년동기대비 매출은2.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6.4% 감소했다. SK텔레콤의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3.9% 증가한 2조9228억 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로밍 매출 감소, 이동통신시장 성장 둔화 등의 영향이 있었으나 5G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작년 2분기부터 이동통신 매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미디어, 보안, 커머스 등 New Biz. 영역에서도 견고한 성장세가 이어졌다.SK브로드밴드의 1분기 매출은 IPTV 사업 성장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8235억원을 기록했다.SK브로드밴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07
이전
1451
1452
1453
1454
1455
1456
1457
1458
1459
146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