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9.12(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넥슨, ‘카스온라인’ PC방 유저 행사 ‘우리동네 숨꼭대장’ 성황리 마쳐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의 PC방 유저 행사 ‘우리동네 숨꼭대장’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7일 서울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에서 열린 회차를 끝으로 마무리된 ‘우리동네 숨꼭대장’은 ‘카스온라인’ 인기 콘텐츠 ‘숨바꼭질’ 모드를 PC방에서 함께 즐기고 숨은 실력자를 찾아내는 오프라인 유저 이벤트다. 앞서 8월 24일과 31일에는 수원과 인천에서 치러진 바 있다.‘숨바꼭질’ 모드는 휴지통, 화분, 냉장고 등 게임 내 약 350여 종의 사물 중 하나로 변신해 숨어있는 사물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9
LG전자 코드제로 A9 광고, ‘셜록’ 효과에 2주 만에 500만뷰 넘었다
LG전자(066570)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의 편리함을 한 편의 영화로 소개한 광고영상 ‘클린 홈즈(Clean Homes)’가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영상을 제작했다. LG전자는 원작의 OST곡 ‘The Game is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Hartswood Films)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광고 제작에 공을 들였다. 광고에서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에게 의뢰가 들어온다. 현장에 도착한 홈즈는 드라마에서처럼 여러 단서들을 통해 의뢰인이 처한 상황을 그려본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9
SK텔레콤 ‘T맵’ 추천 귀성시간은 '11일 오전 11시 또는 12일 오후4시'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이번 추석 연휴(9/11~9/15) 주요 고속도로의 일·시간대별 소요시간을 예상한 결과, 고향으로 떠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11일(수) 오전 11시 이전이나 12일(목) 오후4시 이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5년간 T맵 이용자들의 교통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울-부산 구간의 경우 상·하행선 모두 13일이 역귀성 차량과 나들이객까지 몰리며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측했다. 서울-부산 구간 귀성길은 13일(금) 오전 9시부터 교통량이 늘어나 오전 11시 최고조에 달해, 11시 기준 서울에서 부산까지 8시간20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반대로, 이날 부산에서 오후1시에 서울로 출발할 경우 8시간5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9
넥슨, 모바일 신작 ‘V4’ 게임 영상 조회 수 최단 기간 1,000만 건 돌파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브이포)'의 게임 플레이 영상 조회 수가 역대 게임 중 최단 기간 1,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3일 V4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원테이크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이용자 입소문에 힘입어 공개 이후 5일 7시간 만에 조회 수 1,000만 회를 달성했다. 유튜브 기준 국내 게임 영상 중 최단 기간 기록이다. 넥슨 IP4그룹 윤경이 실장은 “실제 게임 화면을 꾸밈없이 보여주기 위해 영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한 번의 컷으로만 촬영하는 원테이크 기법을 활용했다”며 “각기 다른 서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9
SK텔레콤, "5G 시대 첫 명절 한가위에도 통화품질 관리 만전”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특별소통대책'을 실시하고, 연인원 총 5,500여명의 SK텔레콤 및 ICT패밀리사 전문인력을 투입해 서비스 품질 집중관리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5G 가입자 급증 추세 및 트래픽 이용 현황 등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이번 추석 소통 대책 계획을 수립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추석 당일인 13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평일 동시 대비 약 15% 증가해 시간당 최대 610TB(테라바이트)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추석 연휴 직전인 11일 저녁에는 명절 안부 인사 및 귀향객 미디어 시청이 대폭 늘어 고객들의 음성 및 데이터 접속 시도가 최대로 몰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9
삼성전자, 다음달 100여개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 연다
삼성전자가 다음달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삼성SDS와 함께 100여개의 전자계열 협력회사가 참여하는 '2019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은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협력회사에는 우수 인재 채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채용 박람회이다.올해는 삼성전자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 중소기업들도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채용 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구직자에게 참여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다음달 3일까지 면접을 위한 사전신청을 받는다.채용 한마당 홈페이지에서는 △연구개발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9
SK텔레콤 ‘점프 AR·VR’ 앱 설치 70만 건 훌쩍…‘T1 선수가 눈앞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점프(Jump) AR·VR’이 출시 약 40일 만인 지난 8일 앱 설치 70만 건을 돌파하며, 5G 기반 초실감 미디어 대중화 시대를 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점프 AR · VR은 SK텔레콤이 만든 초실감 미디어 통합 플랫폼으로 ▲어디서나 귀여운 동물을 AR로 보는 AR 동물원 ▲LoL파크 가상 공간에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는 AR LoL파크 순간이동 ▲경기장 VIP석에서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경기를 보는듯한 VR 현장 생중계 ▲경기 하이라이트를 전장 속 시점에서 실감나게 다시 보는 VR 리플레이(전지적 와드시점) 등을 서비스 중이다. 특히 AR 동물원은 서울 올림픽공원에 ‘초거대 고양이’ 인증샷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화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9
[포토뉴스] 독일 'IFA 2019' 폐막…LG전자 부스 이모저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9
LG전자, ‘LED TV와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바로알기편' 광고 온에어
LG전자(066570)가 새로운 올레드 TV CF 와 차원이 다른 'LG 올레드 TV 바로 알기편'을 8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광고에서 백라이트가 있는 LED TV와 비교 불가한 LG 올레드 TV만의 강점을 집중 부각했다. 이를 위해 60초 분량의 기존 광고와 달리 75초 분량으로 제작해,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한 내용을 담았다. LG전자가 75초 분량의 제품 광고를 집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광고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 컬러를 만드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최소 3.85mm 두께로 종이처럼 얇아 벽에 착 붙일 수 있는 월페이퍼 디자인(모델명: 77W9) ▲정확한 블랙 표현 ▲롤러블 TV에 이르는 진화까지 가능한 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8
황창규 회장, 소리 찾은 아이들과 함께 ‘홈커밍데이’ 가져…사회공헌 진행
KT(회장 황창규)는 연세의료원과 함께 ‘귀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6일 저녁 연세대동문회관에서 소리찾기를 통해 그 동안 소리를 선물 받은 이들과 그 가족을 초청해 ‘KT 소리찾기 홈커밍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2003년부터 17년째 이어져 온 ‘KT 소리찾기’는 청각장애 아이들에게 소리를 찾아 주는 K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이다. 홈커밍데이에는 황창규 KT 회장, 윤도흠 연세의료원장,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 채성원 대한이과학회장, 그리고 봅슬레이 올림픽 메달리스트 김동현 선수 등 그간 소리찾기를 통해 소리를 선물 받은 이들과 그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7년 소리찾기 활동의 역사와 의미를 엿볼 수 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9-08
이전
1431
1432
1433
1434
1435
1436
1437
1438
1439
1440
다음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대화형 AI 서비스 이용자 100만명 돌파
유영상 SKT 대표 "최고 수준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할 것"
포스코홀딩스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개최…청년 AI 전문가 육성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한화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한화생명 소비자 관심도↑
우리은행-캐시노트, 190만 사장님 전용 라운지 신설
빅데이터 라이프
1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2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3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4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5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4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