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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자
KT, 국내 최초 ‘5G 통합 코어망’ 구축… SA 상용화 성큼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국내 최초로 5G 단독모드(SA, Standalone)와 비단독모드(NSA, Non-Standalone) 서비스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핵심망(코어망) 기술 개발 및 구축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인 만큼 5G SA 상용서비스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현재 국내에서 5G는 NSA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NSA는 제어 부분은 LTE망, 데이터 부문은 5G망으로 분리 서비스하는 반면 SA는 제어와 데이터 모두 5G망으로 처리한다. SA는 LTE망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NSA 방식에 비해 지연시간이 단축되고, 배터리 소모가 적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A 서비스로 전환을 위해서는 국제이동통신표준화협력기구(3GPP)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3
SK매직,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최대 20% 할인
SK매직(대표 류권주)이 ‘2020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오는 11월 15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SK매직몰’을 통해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코리아세일페스타는 내수진작과 관광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로 SK매직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비데 등 총 20여개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렌탈 또는 판매한다.이번 행사에는 최근 출시된 올클린 공기청정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을 비롯해 스스로 직수 정수기, 터치온 플러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등 주요 인기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 SK매직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3
LG유플러스, 어르신 낙상 실시간 감지 후 보호자에 통보 서비스 내년 상용화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내 최초로 레이다(Radar) 센서 기반 실시간 낙상감지 서비스에 대한 실증을 진행하고, 내년부터 상용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레이다(Radar)는 전자기파를 발사하고 그 전자기파가 대상 물체에서 반사되어 돌아오는 반향파를 수신해 물체를 식별하거나 물체의 위치, 움직이는 속도 등을 탐지하는 장치이다.LG유플러스가 선보이는 낙상감지 서비스는 벽이나 천장에 설치된 레이다 센서를 통해 지정된 공간 내 사람의 움직임을 실시간 파악하고, 낙상으로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무선통신으로 보호자에게 알림을 즉시 전송한다. 이에 원격에서 24시간 낙상사고를 빠르게 감지하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3
LG U+, 하반기 선호번호 5000개 추첨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오는 11월 16일부터 2020년 하반기 고객선호번호 추첨행사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지난 2006년부터 특정한 의미를 갖거나 기억하기 쉬워 다수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2차례 추첨을 통해 제공해왔다. 이번 추첨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1004’ 등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 등이며, 총 5천개다.지난 5월 진행된 상반기 추첨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뒷자리 ‘AAAA’ 형으로, 경쟁률이 406.4대1에 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선호번호를 받길 원하는 고객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3
GS네오텍, "CDN 사업 20주년 이벤트 진행…국내 CDN 1위 공고화”
GS네오텍(지에스네오텍)이 CDN 사업 20주년을 맞았다고 3일 밝혔다.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GS네오텍은 미국에서 CDN 첫 상용 서비스가 시작한 이듬해인 2000년 국내에서 CDN 사업을 시작했다. 글로벌 1,2위 기업들이 차례로 국내에 진출해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도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과 신속한 사후 관리로 두각을 나타냈다. 그 결과, CDN 사업 시작 20년인 현재 GS네오텍은 국내 CDN 1위 기업이 됐다. CDN(Content Delivery Network)은 인터넷에서 동영상, 이미지, 어플리케이션 등 컨텐츠를 복잡한 인터넷 연결망 내에서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네트워크를 일컫는다. 올해 3월 온라인 개학 때 수백 만 명이 동시에 원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3
한화시스템, 동양생명 ITO 수주…금융보험업계 'IT 강자' 입지 강화
한화시스템(대표 김연철) ICT 부문이 110억원대 규모의 동양생명보험 IT 서비스 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오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약 36개월간 동양생명 보험 업무 전반의 IT 시스템 및 웹서비스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운영·유지·보수 사업을 진행한다. 동양생명이 다양한 고객 요구를 온·오프라인에서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IT 업무 프로세스를 선진화 ·고도화 시키는 것이 본 사업의 골자다. 한화시스템은 미래에셋생명·AIG손해보험 등 금융보험 부문 IT 시스템 운영 노하우와 역량이 검증돼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설명했다. 김연철 한화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3
KT, 어린이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자율주행 방역 서비스 시범 운용
KT(대표 구현모)가 2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서울에서 자율주행 기술에 기반을 둔 방역 서비스를 시범 운용한다고 3일 밝혔다. KT가 이번에 키자니아에서 시범 운용하는 자율주행 방역 서비스는 지난달 KT East 사옥에서 첫 선을 보인 자율주행 방역 로봇 ‘캠피온’을 통해 제공된다. 캠피온은 KT가 이번 시범운용을 위해 초기 단계부터 협업한 벤처기업 ‘도구공간’과 함께 기획한 로봇이다. 여기에 자율 주행 방역 서비스를 클라우드 상에서 원격으로 제어하는 서비스형 관제 소프트웨어(SaaS)인 KT ‘모빌리티 메이커스’도 활용된다. 캠피온은 고도의 실내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UVA(장파장 자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3
삼성전자, "더 나은 세상 위한 인간 중심 AI 연구" 강조
3일 삼성리서치 주관의 '삼성AI포럼 2020' 2일차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삼성리서치 승현준 소장(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둘째 날 포럼 주제인 '인간 중심의 AI(Human-Centered AI)'는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고 편리하게 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자는 삼성전자의 비전과 일맥상통하다"고 강조했다.승 소장은 "연구 자유도가 높은 학문적 연구와 달리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기업들의 연구에는 극복해야 할 제약이 많다"면서, "이러한 제약이 기업의 창의적 문제 해결과 혁신적 연구를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말했다.특히, AI 연구가 추구해야 할 큰 그림(Big Picture)의 예로, AI 기술이 적용된 삼성 제품과 서비스 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3
LG유플러스, ‘홈IoT’ 품은 5G 요금 패키지 출시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5G 요금 카테고리팩에 ‘스마트홈팩’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U+5G 요금제 2종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구글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기기 및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쓸 수 있게 된다.‘스마트홈팩’은 U+5G 모바일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선택형 프리미엄 서비스 중 하나다. ▲넷플릭스 무료 이용이 가능한 ‘넷플릭스팩’ ▲스트리밍 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무상으로 쓸 수 있는 ‘클라우드게임팩’ ▲세계 최초 5G AR 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50% 할인 받는 ‘스마트기기팩’에 이은 4번째 패키지 구성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카테고리팩’의 선택권이 더욱 넓어진다. 기존 카테고리팩 3종에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2
LG유플러스, 강남역 ‘일상비일상의틈’ MZ세대 인기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9월 7일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이 11월 1일 기준 3만 5000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하루 평균 650여명이 매일 다녀간 셈이다.LG유플러스가 ‘일상비일상의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방문객 80%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비중은 63%로 가장 높았다. 성비로 보면 여성 비중이 65%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는 평가도 받았다. 타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 방문 비중이 76%에 달한 것. 서비스 체험 위주의 기존 플래그십 매장에 자사 고객 방문 비중이 높은 것과는 전혀 다른 이용양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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