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삼성전자, ‘보다 나은 일상’ 위한 혁신 기술·비전 공유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나흘 일정으로 개막한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1’에 참가해 ‘삼성 프레스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프레스컨퍼런스에서 ‘모두를 위한 보다 나은 일상(Better Normal for All)’이라는 주제로 혁신 제품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삼성리서치 승현준 사장은 “COVID-19가 언택트 시대로의 전환 등 '새로운 일상(New Normal)'과 위기를 가져왔으나, 이를 극복하고 '보다 나은 일상(Better Normal)'으로 나아가고자 다 같이 노력해야 한다”며 “여기에 삼성전자가 사람 중심의 기술과 혁신을 통해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LG전자, CES 2021 프레스 콘퍼런스 개최 “고객 위해 혁신의 여정 멈추지 않겠다”
LG전자가 미국 동부시간 11일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1’의 개막에 맞춰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다양한 뉴노멀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 콘퍼런스의 주제는 ‘소중한 일상은 계속됩니다.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Life is ON - Make yourself @ Home)’다. ▲ CEO 권봉석 사장, “고객의 더 나은 삶 위해 혁신의 여정 멈추지 않겠다” 콘퍼런스에서 영상 내레이터로 등장한 LG전자 대표이사 CEO 권봉석 사장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편리와 재미는 물론 소중한 일상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LG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SK매직, 2년 연속 'CES혁신상' 3관왕 수상... 연구개발·투자 아끼지 않을 것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2년 연속‘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3관왕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CES혁신상은 소비자 가전제품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과 품질을 보증하는 권위 있는 시상으로 지난 1976년에 제정됐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 디자인, 고객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제품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 CES에 참가한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CES혁신상 3관왕 쾌거를 달성하며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전세계에 인정 받았다. 이번 수상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 창출 협력 위한 MOU체결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전만경)과 한국공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박경열), 판교테크노밸리 1조클럽협회(회장 최영식)가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우호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양해각서 주요 내용은 △스마트시티, 공간정보 융·복합 컨설팅, 대(對) 정부 정책지원 △공간정보 데이터 구축·플랫폼 개발 지원 △공공분야 스마트시티 구축사업 설계·솔루션 적용 지원이다.양해각서에 따라 각 기관 추천으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한다.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공간정보 융·복합 활용기술 컨설팅(상반기)과 플랫폼 개발 지원 협력(하반기)을 추진한다.전만경 공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의 진화'…차세대 OLED TV 패널 공개
LG디스플레이가 화질 완성도를 높인 차세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패널을 11일 CES 2021에서 전격 공개했다.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인 OLED TV 패널은 LG디스플레이가 지난 2013년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이후 매년 기술의 진화를 거듭하며 성능을 발전시켜왔다. 이번 CES 2021에서 공개한 77인치 차세대 OLED TV 패널은 OLED 화질의 핵심인 유기발광 소자를 새롭게 개발해 화질의 진일보를 이뤄냈다.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해 유기발광 소자의 근간을 이루는 유기물 재료를 고효율 물질로 개선했으며, 소자 속에서 실제 빛을 내는 발광 레이어를 1개 층 더 추가해 OLED의 발광 효율을 기존 대비 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넷마블,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구급도구'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 역할 수행)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구급도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SETIF IFAK 구급도구’는 착용 시 최대생명력, 활력, 회복력 등이 대폭 증가하는 ‘고정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공’ 메뉴를 통해 최대 3단계(레전드)까지 강화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경험치 및 골드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경험치 & 골드 부스트 이벤트’와 강화 확률이 4배 이상 증가하고 강화 비용은 80퍼센트 할인되는 ‘강화 확률 업! 강화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PvP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KT, 군 장병 '페이퍼리스' 병적증명서 전자발급 서비스 제공
KT는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 병무청(청장 모종화)과 협력해 군 장병을 위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신사 중 처음으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 페이퍼리스 플랫폼’과 ‘KT 페이퍼리스 앱(Paperless App.)이 실시간으로 행정안전부 시스템과 연계돼 각종 신청 민원업무를 별도 증명서 첨부 없이 자격 등을 확인하고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군인들이 통신사의 군인 전용 혜택을 받기 위해서 휴가 또는 외출 시 지방 병무청, 정부24 홈페이지,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병적증명서를 들고 대리점을 내방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KT의 ‘Y군인 Plus’ 요금제 가입 또는 ‘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이철이 포블게이트 대표, 사업 다각화 통해 ‘종합 금융 플랫폼’ 도약 선언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이철이)가 사업의 다각화와 철저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블게이트는 사업영역 확대와 전문 인력 대거 영입,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며 급격한 성장을 만들어 낸 힘으로 올해 큰 도약을 이뤄내 최고의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독자적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첫 오픈한지 1년만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계에서 3위로 우뚝 성장해왔다. 올해는 3월에 시행될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엔씨(NC), 'K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 예약 200만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출시 준비 중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사전 예약이 10일(일) 200만을 돌파했다.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88개국 케이팝 팬들이 사전 예약에 참여하고 있다. 유니버스 공식 사이트 사전 예약은 11일 마감했다. 현재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 중이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곧 시작할 예정이다. 엔씨(NC)는 사전 예약자들에게 ▲추후 개최할 아티스트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 ▲유니버스의 ‘Studio(스튜디오)’ 콘텐츠에서 아티스트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의상 ▲팬덤 활동을 도와주는 ‘웰컴 굿즈’ 획득에 필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KT, ‘AI인재 1000명 양성’ 프로젝트 2기 가동
KT는 11일 사내 AI∙DX 인재육성을 위한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2기를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 미래 신사업을 이끌 핵심 경쟁력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으며, 정부는 물론 많은 기업들이 AI와 클라우드 등 디지털 인재 양성과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 디지털 인재는 그 수요에 비해 질적, 양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KT 미래인재육성프로젝트는 AI와 Cloud,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 미래사업을 이끌 핵심인재를 확보 하기 위한 KT 대표 인재양성 프로젝트다. AI∙DX 사업의 성장과 안착을 위해서는 잠재력을 갖고 있는 내부 인재를 적극 육성해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1
이전
1321
1322
1323
1324
1325
1326
1327
1328
1329
133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