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투니버스, 어린이날 ‘신비아파트 영통팬싸’ MC에 '럭키강이' 선정
CJ ENM 투니버스는 다가올 어린이날 특별 무료 이벤트 ‘신비아파트 영통팬싸’ MC로 인기 크리에이터 ‘럭키강이’를 낙점했다고 밝혔다. ‘신비아파트 영통팬싸’는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무료 온택트 팬미팅으로, 아이돌 팬미팅 문화인 ‘영통팬싸’를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적용한 국내 최초 사례다. 평소 좋아하던 신비아파트 인기 캐릭터들과 직접 통화하고 팬레터 답장도 받는 등 특별한 시간으로 꾸려질 것이 예고돼 어린이 팬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도깨비 캐릭터 ‘신비’, ‘금비’와 함께 유튜브 크리에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9
SK매직, ‘2021이노스타-그린스타’ 정수기 등 6개 품목 1위 선정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경영인증원(KMR) 주관하는 ‘2021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에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비데 등 총 6개 품목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노스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자체 개발한 지수를 통해 혁신성을 평가하는 제도로 SK매직은 이번 인증에 정수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비데 등 총 4개 품목이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받아 1위로 선정됐다. 선정 제품은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무설치 자동 문열림 식기세척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 터치온 플렉스 하이브리드 인덕션 ▲NEW 도기 버블 비데 등 총 5개 제품으로 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9
카카오커머스,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 출시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에서 환경을 생각한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을 19일 출시했다.‘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은 카카오프렌즈의 첫 친환경 제품으로,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됐다. 또한 패키지에서도 컬러 인쇄와 코팅을 최소화한 종이와 생분해 소재 비닐을 사용해 생산부터 폐기 과정까지 더욱 환경을 고려한 제품으로 기획했다.앞으로 다른 카카오프렌즈 상품 패키지에도 종이나 생분해 수지 비닐을 사용하는 등 제작부터 폐기까지 환경을 고려한 상품 기획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먼저, ‘휴대용 간편 보냉백’은 외식이 꺼려지는 요즘 ‘도시락족’을 위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9
SK텔레콤, 용인세브란스병원과 '5G 복합방역로봇' 세계최초 상용화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최동훈) 과 손잡고 5G네트워크와 실시간 위치 추적시스템(Real Time Location System, RTLS)을 활용한 5G 복합방역로봇 솔루션을 세계최초로 상용화했다고 19일 밝혔다.SKT는 자사의 비대면 케어 서비스 로봇 브랜드인 ‘Keemi’를 기반으로 용인세브란스병원에 방역로봇 솔루션을 구축해, 19일부터 병원내 24시간 감염관리 시스템 운용에 활용한다.용인세브란스 병원에 구축된 SKT의 ‘Keemi’는 안내로봇의 역할과 방역로봇의 역할이 합쳐진 복합방역로봇으로, ‘방역에서 새로움(BE NEW)을 추구한다’는 뜻을 담아 병원에서 ‘비누(BINU)’라는 애칭으로 불려질 예정이다.‘Keemi’는 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9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예능·커머스 연계한 '팔도밥상 플러스' 첫 방송
전국 각지 특산물을 소재로 한 LG헬로비전의 지역채널 예능 콘텐츠 <셰프의 팔도밥상>과 라이브 커머스의 만남에 네티즌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지역 특산물로 차리는 특별한 밥상을 테마로 한 예능 프로그램에 라이브 커머스를 연계한 <팔도밥상 플러스>를 20일(화) 첫 방송 한다고 밝혔다. 본편 방송에 앞서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진행됐던 세 차례의 특산물 라이브 커머스는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작년 3월 처음 선보인 <셰프의 팔도밥상>을 개편한 <팔도밥상 플러스>는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출연진들은 매회 촬영 시 60분간 라이브 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9
SK이노베이션 지원 기업 ‘그레이프랩’,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수상 쾌거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 ‘그레이프랩’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에서 친환경 거치대 ‘지플로우(g.flow) & mini stand’ 제품으로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제품, 건축, 서비스디자인, UX, 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 작품을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의 레드닷,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iF 디자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8
SK텔레콤, 대학 개발자 멘토링…미래 AI 인재 키운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비즈니스 현장 중심의 연구과제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미래 인재들을 육성하는 'SKT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 이하 AI 펠로우십)' 3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시작된 ‘SKT AI 펠로우십’은 대학(원)생들이 실제 기업에서 근무하는 개발자들의 현실적인 피드백을 통해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AI 펠로우십’에는 SKT에서 AI 연구와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는 석·박사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 대학(원)생 개발자들에게 실제 기업 개발환경에서의 연구 경험을 나누고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조언한다. SKT는 ‘AI 펠로우십’ 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8
KT, AI 로봇이 우편물 배송 ‘알아서 척척’
KT(대표이사 구현모)가 KT 광화문 이스트(East) 사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AI로봇 우편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엔 우편 지원센터 직원이 사내 직원들에게 배송 도착 알림 메일을 보내고 직원이 지원 센터에 방문해 물품을 수령하는 구조였으나, 이번에 도입된 AI 로봇을 이용하면 방문 필요 없이 자리에서 우편물을 수령할 수 있다. 우편 지원센터 직원이 우편물을 로봇에 적재해 수령대상 직원이 근무하는 사무실을 입력하면, 로봇이 자율주행으로 스스로 엘리베이터에 탑승해 우편물 배송 목적지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배송 회전율을 높일 수 있으며, 임직원들은 손쉽게 우편물을 수령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8
LG유플러스, 대리점 직원 채용 돕는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을 지원하기 위한 채용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소상공인 대리점이 보다 손쉽게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창구 역할을 한다. 대리점 대표가 사이트에 정보를 등록한 후 채용이 필요한 시점에 공고를 올리고, 구직자의 신청을 받아 직원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자체 분석 결과, 일선 대리점은 직원의 잦은 입·퇴사로 인한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상당수 대리점은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외부 업체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다. 대리점을 운영하는 대표 입장에서는 인재 확보에 소모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8
KT, 삼성전자와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 오픈
삼성전자의 인기가전을 KT매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혜택가에 구입까지 가능한 체험매장이 광주 금호지구에 들어선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삼성전자와 KT 대리점에서 세리프 TV, 비스포크 가전 등 삼성전자의 인기가전을 실물로 체험할 수 있는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을 19일부터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 1호점은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 중심가에 위치한 광주 금호지구에 있는 금호 직영점이다. KT는 광주를 시작으로 연내 2개점이 추가로 열린다.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은 통신매장에 가전제품 전시공간을 적용한 첫 시도다. 직접 만지고 체험한 후에 구매하는 가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4-18
이전
1211
1212
1213
1214
1215
1216
1217
1218
1219
122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