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QUARE ENIX의 ‘옥토패스 트래블러(Octopath Traveler)’는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RPG 타이틀로, 지난 2018년 7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어 도트 그래픽과 3D의 조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 누계 출하수 200만 개를 돌파한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크루세이더 퀘스트’ 이용자는 ‘옥토패스 트래블러’에 등장하는 여덟 명의 주인공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오필리아, 사이러스, 트레사를 비롯한 총 8명의 캐릭터가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새로운 용사로 등장하며, 콜라보 계약서를 통해 각각의 캐릭터가 소환될 예정이다.
NHN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8월 2일부터 2주간 특별 던전 미션과 한정 퀘스트를 진행한다. 먼저, 총 9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미션을 완료하면 용사단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고대의 서 와 ▲무기 옵션 변경권을 제공한다.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한 유저에게는 ▲ 옥토패스 트래블러 주인공 8인의 특별 코스튬을 비롯해, 초월 무기를 강력하게 강화할 수 있는 ▲잊혀진 심해의 상자(각인석 상자)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오는 16일까지 ‘하슬라로 떠나는 Cool Summer Festival 여름방학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계승의 서 묶음과 4성 용사 선택권 등 특별 아이템 5종을 지급하며, 챔피언 해금 용사 선택권 및 고대의 서 등을 받을 수 있는 ‘점핑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