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후오비 코리아 가상자산 연구소, 디파이 MDX 분석 자료 발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대표: 박시덕) 가상자산 연구소에서 7일 최근 새로운 디파이 유동성 상품을 출시중인 엠덱스(MDEX)에 대한 분석자료를 발표했다.엠덱스(MDEX)는 헤코체인(HECO)을 기반으로 운용되는 탈중앙화 거래소(DEX)이다. 헤코체인(HECO)은 후오비 글로벌에서 개발한 디파이 금융상품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기술로, 가상자산 전송 시 빠른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가 특징이다.엠덱스(MDEX)의 디파이 상품은 ‘일드파밍(Yield Farming)’ 방식으로, 두 가지 가상자산을 1:1 비율로 예치할 경우, 해당 풀(조합)에 대한 유동성 제공 보상으로 MDX토큰 또는 후오비토큰(HT)을 지급한다. 즉, 쉽게 말해 같은 비율 금액의 두가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KT, 한국노바티스와 디지털·바이오헬스 사업 협력 맞손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이사 구현모)가 한국노바티스와 손잡고 디지털·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KT와 한국노바티스 양사는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EAST사옥에서 디지털·바이오헬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K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노바티스와 협력해 ▲국내외 유망 디지털·바이오헬스 벤처기업, 신기술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의료 AI 솔루션 연구개발 ▲항암제 및 기타 약 처방 이후 환자 추적관리를 위한 서비스 디지털전환(DX) 확대 ▲질병인식 개선을 위한 숏폼 콘텐츠 공동 제작 및 캠페인 활용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LG유플러스-대한노인회, ICT 기반 ‘디지털 경로당’ 만든다
LG유플러스와 대한노인회중앙회가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ICT 기반의 ‘디지털 경로당’을 구축한다.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대한노인회중앙회(회장 김호일)는 어르신의 사회적 활동 역량 및 돌봄 시스템 강화를 위한 ‘디지털 경로당 구축 협력’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지털 경로당은 LTE·와이파이 등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영상회의 시스템과 돌봄 로봇 등이 도입된 공간이다. 어르신들은 실내외 환경 모니터링을 통해해 최적의 환경에서 안정된 활동이 가능하다. 방문자들의 출결 상태를 분석해 고독사나 사고사에 대응하는 역할도 한다. 통계청이 예상한 올해 국내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850만여명으로, 매년 평균 5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KT, ‘올레 tv 탭’ 출시
KT(대표 구현모)가 IPTV와 LTE 태블릿 기능을 동시에 갖춘 ‘올레 tv 탭’을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레 tv 탭은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A7에 KT의 IPTV 플랫폼을 탑재한 국내 최초의 유무선 컨버젼스 상품이다. 올레 tv 탭으로 KT의 프리미엄 와이파이(WiFi)를 통해 집안 어디서나 고화질로 실시간 TV 채널 시청이 가능하며, 이동 시에는 LTE 네트워크를 이용해 시즌·키즈랜드·홈스쿨 등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KT는 가족 간에 시청하고자 하는 콘텐츠가 달라 집 안에서도 나만의 TV가 따로 필요한 경우와 집안·밖에서 자유롭게 어린 자녀의 키즈 콘텐츠 시청을 돕는 학습 기기가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올레 tv 탭을 개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SK텔레콤, 국립중앙극장 콘텐츠웨이브와 전통공연 활성화 나선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국립중앙극장(극장장 김철호), 콘텐츠웨이브(대표 이태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통 공연 활성화 및 5G 콘텐츠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0일(월)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SKT는 국립극장이 기획하는 다양한 전통 공연을 5G∙AI 등 첨단 ICT 기술들을 활용,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와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서비스인 ‘모바일 Btv’를 통해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3사가 선보일 디지털 영상은 첨단 IT 기술들을 통해 ▲ 특정 악기의 소리나 연주자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 멀티 뷰ᆞ멀티 오디오 ▲ 다양한 각도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CJ ENM 투니버스, 코믹 애니메이션 ‘정글박스’ 16일 첫 방송
CJ ENM 투니버스는 신작 애니메이션 ‘정글박스(JUNGLE BOX)’를 오는 16일(일) 오전 8시 투니버스 채널에서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어느 날부터 현대 문명의 물건이 들어 있는 정체 모를 박스가 정글에 살고 있는 바보 삼총사 앞에 매일 하나씩 떨어진다. 애니메이션 ‘정글박스’는 자칭 밀림의 왕자 ‘오글리’와 덩치는 크지만 겁 많은 곰 ‘발로우’, 똑똑한 척 하는 허당 원숭이 ‘진따’가 현대 문명의 물건을 처음 접한 후 보이는 기상천외한 반응과 소동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다. 특히 ‘정글박스’는 캐릭터의 표정이나 동작, 효과음만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의 애니메이션인만큼, 어린이부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이통3사, 채팅플러스에 메시지 보내기 취소·공감·답장 신규 기능 업데이트
이동통신 3사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채팅플러스’에 신규 기능을 탑재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한다. KT(대표이사 구현모), SK텔레콤,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는 RCS ‘채팅플러스’에 메시지 보내기 취소와 공감하기, 답장 등의 신규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채팅플러스에 도입된 ‘메시지 보내기 취소’ 기능은 메시지 발송 후 5분 이내에 메시지 내용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삭제하려는 메시지를 2초 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보내기 취소’를 선택하면 실행된다. 특히 수신인이 이미 읽은 메시지의 삭제도 가능하다. 상대방에게는 내용 대신 ‘보내기 취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엔씨소프트,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21년 1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125억 원, 영업이익 567억 원, 당기순이익 802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9%, 영업 이익은 64%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리니지2M 출시 효과로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했던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30%, 77%, 59% 줄었다. 이번 분기에는 인건비와 마케팅비 등 영업 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인건비는 2,325억 원으로 인력 증가, 정기 인센티브 및 일회성 특별 성과 보상 지급 등으로 전분기 대비 26% 증가했다. 마케팅비는 해외 지역 출시와 국내 신규 게임 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삼성전자, 케냐 난민촌 청소년 위해 '갤럭시탭' 기부
삼성전자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환경 속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난민촌 청소년들을 위해 유엔난민기구(UNHCR)에 태블릿 '갤럭시탭' 1천대를 기부했다.이번에 기부한 '갤럭시탭'은 케냐의 카쿠마(Kakuma)와 다답(Dadaab) 지역 난민촌에 위치한 학교와 커뮤니티 센터 15곳에 전달돼 열악한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활용된다.코로나19 상황으로 문을 닫았던 난민촌 내 학교들은 지난 1월 다시 문을 열었으나, 학교와 청소년들은 학용품과 수업을 위한 학습 콘텐츠를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있다.유엔난민기구는 난민 청소년들이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 기반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하는 '인스턴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카카오메이커스, 신제품 ‘라이언 냉장고’ 주문 시작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5월 10일(월) 17시부터 5월 18일(화) 17시까지 ‘라이언 냉장고’를 주문 받는다.이번에 선보이는 ‘라이언 냉장고’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인테리어 오브제’로써 공간의 분위기를 살리는 것은 물론 제품 본연의 기능인 냉장 기능도 기본으로 갖췄다.‘라이언 냉장고’는 메이커스에서 주문생산하는 PB제품으로 믿을 수 있는 국내 제조사와 함께 국산 원료를 수급해 만들어지며,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금형 사출, 패키지 제작까지 메이커스가 직접 참여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이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0
이전
1181
1182
1183
1184
1185
1186
1187
1188
1189
119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