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NHN DATA, ‘코로나' 키워드 빅데이터 분석 발표
NHN DATA는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를 활용해 2020년 1분기부터 2021년 2분기까지 웹사이트에 유입된 200만개 이상의 ‘코로나’ 관련 키워드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29일 밝혔다. 키워드 유입 데이터는 웹사이트 방문자가 어떤 단어를 검색해 유입됐는 지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와 관련된 대중의 관심사는 대유행 확산세와 방역 정책 등에 따라 분기별로 상이하게 나타났다. ‘확진자’에 대한 검색량은 매분기 공통적으로 높게 집계됐으며, 그 외 ‘코로나’와 함께 조합된 주요 키워드의 검색량은 분기마다 차이가 있었다. ▲ 지난해 4분기 ‘거리두기 단계’ 관심 최고조…올 들어 소강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KT, ‘ESG 보고서’ 첫 발간
KT(대표 구현모)가 창사 이래 첫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KT ESG 리포트 2021’에는 지난 136년간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이끌어온 통신종가 KT의 ESG 활동은 물론, 디지털플랫폼 기업 KT의 경영현황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위한 KT의 노력 등이 담겼다. KT의 ESG 보고서는 업계 최초로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의 포괄적 부합기준을 준수했고,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인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F)인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삼성전자,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매출 63조·영업이익 12조
29일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매출 63.67조원, 영업이익 12.57조원의 2021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매출은 비수기와 부품 공급 부족 등에 따른 스마트폰 판매 둔화에도 불구하고 서버를 중심으로 메모리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프리미엄 가전 판매도 호조를 보이면서 2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메모리, TV, 생활가전을 중심으로 20.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메모리 시황이 개선되고 파운드리 오스틴 공장이 정상화된 가운데, 디스플레이도 판가 상승과 1회성 수익으로 실적이 개선되며 12.57조원을 기록했다. 세트 사업도 부품 공급 부족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SCM(공급망관리) 역량 적극 활용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현대퓨처넷,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연다
현대퓨처넷이 전라남도 여수시에 국내 최대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란 영상·음향 등 멀티미디어 관련 기술과 다양한 시각적 표현 기법을 활용한 신개념 전시 공간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인 현대퓨처넷은 다음달 1일 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인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손잡고 전남 여수시 여수엑스포해양공원 내에 ‘아르떼뮤지엄 오션’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르떼뮤지엄 오션’은 4,628㎡(1,400평) 규모로, 국내 대표 해양관광 도시인 여수의 바다와 자연 경관을 포함해 12가지 소재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SK텔레콤 멤버십, 고객이 할인·적립 중 선택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적립형’ 멤버십으로의 전환과정에서 나타난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해 기존 ‘즉시 할인형’을 유지하고, 고객이 직접 고를 수 있는 ‘선택형’ 멤버십으로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고객은 ‘할인형’과 ‘적립형’의 두가지 방식 중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변경된 멤버십 프로그램은 개발 과정 등을 거쳐 4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이 도입되면, 고객은 다양한 제휴처에서 적립된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특정 사용처에서 필요한만큼 쓸 수 있는 ‘적립형’과 기존처럼 멤버십 가맹점에서 즉시 할인을 받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LG유플러스, ‘U+스마트팩토리’ 설비 예지 보전 솔루션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산업용 AI 전문 업체 ‘원프레딕트(대표 윤병동)’와 함께 공장 설비의 고장·장애를 미리 진단하고 점검하는 신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설된 솔루션은 AI를 통해 각종 설비를 예지 보전하는 서비스다. 설비에서 발생하는 진동·전류·속도 등 다양한 데이터를 AI 기술로 분석해 상태를 진단하고, 고장 발생 시기와 잔여수명을 예측하는 것이 골자다. 예를 들어 펌프나 모터의 경우 우선 해당 설비에 알맞은 IoT 센서를 부착한다. 이 센서는 내부에 있는 회전 부품 '베어링(bearing)'의 진동 데이터를 수집해 전송한다. 서버에서는 이 데이터를 그간 채집한 진동 값 및 다른 베어링의 데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카카오메이커스, 삼성전자 신제품 선공개
카카오메이커스(이하 메이커스)가 오는 29일 17시부터 국내 최초로 삼성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Neo G9’을 선공개한다.해당 제품은 7월 29일(목, 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동시 출시하며, 국내에서는 메이커스를 통해 단독 판매한다.‘오디세이 Neo G9’은 화면 밝기를 4,096단계까지 제어 가능한 ‘퀀텀 매트릭스’ 기술 및 2,048개 로컬 디밍존 등 최고의 화질 기술을 탑재했으며, 특히, Neo QLED TV와 동일하게 기존 LED 대비 40분의 1(높이 기준) 크기로 작아진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적용해 현존 최고 사양을 자랑한다.또한, 오디세이 Neo G9은 GTG 기준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240Hz의 높은 주사율로 잔상과 끊김 없는 화면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 '장윤정의 도장깨기' 첫 방송
LG헬로비전이 신규 음악 예능 '장윤정의 도장깨기'를 29일 첫 방송 한다고 밝혔다.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9시에 지역채널 25번에서 만나볼 수 있다.'장윤정의 도장깨기'는 전국의 숨은 노래 실력자를 발굴하고, 특별한 무대를 만들어주는 신규 로컬테인먼트 콘텐츠다.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메인 MC를 맡았고 트로트 가수 곽지은 씨, 해수 씨가 고정 출연한다. 프로그램은 네 사람이 캠핑카를 타고 지역 곳곳의 노래 고수를 찾아가는 형태로 꾸며진다.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우리 동네 이웃들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로컬테인먼트’라는 점이다. 가수의 꿈을 마음 한쪽에 묻어둔 채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무대와 삶 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재계, 홍보·소통·개발 등 다분야에 '메타버스' 적극 활용
산업계가 고객과의 소통부터 신입사원 교육과 회의, 제품 개발 등 메타버스를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활용하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SK텔레콤이 지원하는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대표 스낵 제품 꽃게랑의 새 마케팅 컨셉 ‘끄랍칩스’의 한국진출 성과 발표를 겸한 랜선파티를 진행한다. ‘끄랍칩스’는 러시아 국민 스낵이 한국에 진출한다는 시나리오를 가진 일종의 부캐 마케팅으로 행사는 이날 8시에 생중계로 시행할 예정이다. 행사에서 성과보고 및 퀴즈 이벤트, 캐릭터 간 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6일 유한킴벌리는 메타버스에 숲을 접목해 메타버스 숲에서 '2021 온라인 그린캠프' 행사를 가질 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엔씨 ‘블소2’,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20만뷰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제작한 웹예능이 조회 수 20만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씨(NC)는 지난 19일 블소2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시리즈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1화를 공개했다. 원작 블소의 마니아였던 슈퍼주니어 ‘신동’이 블소2 문파장이 되어 ‘최강 문파’ 타이틀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블소2는 오늘(28일) ‘문파는 처음이라’ 2화를 공개했다. 블소2 문파를 설립한 신동이 지인들을 문파원으로 섭외하는 내용을 그렸다. 다양한 개성을 갖춘 문파를 구성하기 위해 후보를 추리고, 직접 전화를 걸어 문파원 영입에 나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8
이전
1091
1092
1093
1094
1095
1096
1097
1098
1099
110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