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컴투스·게임빌, ESG 경영 첫 발…‘ESG플러스위원회’ 신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와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본격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제 가동을 위해 ESG 위원회인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 ‘ESG플러스위원회’는 컴투스와 게임빌이 추진하는 ESG 경영의 컨트롤타워로서 주요 전략과 방향을 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ESG 경영의 목표와 성과를 명확하게 이끌어내기 위해 양사의 ESG플러스위원회 위원장은 송병준 의장(GSO: Global Strategy Officer)이 직접 맡는다. 또한, 넓고 다양한 시야에서 ESG활동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각 사의 사외이사가 ESG플러스위원회 위원으로 합류했다. 이를 통해 각 사의 ESG플러스위원회는 ESG경영 방침과 실행력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넥슨 이정헌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및 대표 크리에이터이자 최고 에반젤리스트(CE)인 도티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넥슨은 꾸준하게 가져온 어린이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30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는 2020년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으로, 교통사고 예방 표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적힌 보드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한화시스템,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2분기 매출액 4859억원, 영업이익 314억원, 당기순이익은 220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장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인 '어닝 서프라이즈'다.한화시스템 방산 부문은 방공 C2A(Command Control and Alert, 방공지휘통제경보체계) 전력화를 위한 2차 양산 및 TICN(전술정보통신체계) 3차 양산 사업, IFF(피아식별장비) 모드 5 성능개량과 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용 다기능레이다(MFR) 개발 사업, JTDLS(한국형 합동전술데이터링크체계) 완성형 체계 개발 등 대형사업을 통한 매출 증가가 호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ICT 부문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시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KT Y, 비비와 MZ세대 참여 통해 만든 신규 음원 발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MZ세대의 댓글로 광고를 완성하는 ‘Y드립 시네마’에 이어 고객들과 소통을 통해 가사를 완성한 ‘Y 브랜드 송’을 발매했다고 30일 밝혔다. Y 브랜드 송은 KT의 는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와 아티스트가 협업해 제작하는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이번에는 가수 비비(BIBI, 김형서)와 함께했다. KT Y와 비비가 만든 브랜드 송 ‘WHY Y’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비비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힙합계의 대부 타이거JK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 층 높였다. WHY Y의 가사는 비비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MZ세대들의 일상에 대해 소통하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LG유플러스, U+스마트홈 패키지 가입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U+스마트홈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 대상 U+스마트홈 패키지 상품은 ▲구글패키지(이하 VAT 포함, 3년 약정, 인터넷 결합 기준) ▲우리집지킴이 ▲펫케어 ▲펫케어 라이트 등 4종이다.먼저 구글패키지 가입 고객에게는 블루투스 마이크를 제공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홈 노래방족이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한 사은품으로, LG유플러스는 구글 네스트 허브에 유튜브 노래방 콘텐츠를 재생해 쉽고 간편하게 ‘집콕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활용법을 마련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네이버, 방대한 쇼핑리뷰 한 줄 요약하는 ‘Ai리뷰 요약’ 기능 선봬
네이버가 국내최초 초대규모(Hyperscale) AI ‘하이퍼클로바(HyperClova)’를 네이버 서비스 곳곳에 적용하며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30일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스마트스토어 내 수많은 상품 리뷰를 분석해 제품의 특성을 가장 대표하는 한 줄의 문장으로 추출하는 ‘Ai리뷰 요약’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그 동안 국내외 쇼핑서비스가 상품 리뷰에 필터를 적용하거나, 일부를 선별해서 상단에 보여주는 것에 그쳤다면, 네이버가 선보이는 ‘Ai리뷰 요약’은 하이퍼클로바가 방대한 리뷰를 분석한 후 하나의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만들어 낸다는 데 차이가 있다. 즉, 사용자들이 상품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 50만명 육박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의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가 50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 출시 기념으로 지난 28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한큐쇼'의 누적 시청자 수는 48만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 수치는 삼성전자가 그간 네이버와 삼성닷컴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가전 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누적 시청자 수이다.시청자는 연령별로 30~40대가 주를 이뤘고, 남성 비중도 전체의 2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 날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비스포크 큐커를 처음 소개하며, 이 제품 하나로 한큐에 집밥 한 끼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국제백신연구소와 백신 보급 지원 협약 체결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사무총장 제롬 김,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이하 “IVI”)와 함께 백신 보급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IVI는 세계 보건을 위한 백신 개발과 보급을 목적으로 UN개발계획 주도하에 설립된 비영리국제기구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개발도상국들을 대상으로 콜레라와 장티푸스 등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의 보급 활동을 펼쳐왔다.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의 행복을 지향하고,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는 즐거운 기부문화를 확산한다는 재단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IVI가 진행하는 저개발국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NC소프트, '인재 경영' 정보량 '1위'…크래프톤·넥슨·넷마블·스마일게이트 순
국내 주요 10개 게임사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인재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NC소프트'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30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1일~6월30일 국내 10개 게임사의 '인재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업체는 2분기 인재경영 정보량 순으로 ▲NC소프트(대표 김택진) ▲크래프톤(장병규 의장) ▲넥슨(넥슨코리아 대표 이정헌) ▲넷마블(사내이사, 최대 주주 방준혁) ▲스마일게이트(의장 권혁빈)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펄어비스(대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30
LG전자, 2분기 실적 발표…매출 전년 동기 대비 48.4%↑
LG전자가 2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액 17조 1,139억 원, 영업이익 1조 1,12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4%, 65.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액은 역대 2분기 가운데 최대다. 영업이익은 사상 처음 2분기 연속으로 1조 원을 넘었다.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4조 9,263억 원, 2조 8,800억 원으로 각각 역대 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사업본부별 실적 ◇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 H&A사업본부는 매출액 6조 8,149억 원, 영업이익 6,536억 원을 달성했다. 역대 분기 최대치를 갈아치운 2분기 매출액은 해외 전 지역에서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32.1% 늘었다. 영업이익은 매출 확대와 효율적인 자원 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7-29
이전
1081
1082
1083
1084
1085
1086
1087
1088
1089
109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