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0(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롯데웰푸드 "초코과자 칸초에서 내 이름 찾아보세요"
롯데웰푸드는 초코 과자 브랜드 '칸쵸'에 소비자 이름이 새겨진 제품을 공개하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내 이름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칸쵸에 새겨진 504개의 이름은 최근 국내에서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등 500개 이름과 칸쵸 공식 캐릭터 4가지(카니, 쵸니, 쵸비, 러비)다. 각각의 이름 위에는 카니, 쵸니의 얼굴과 표정을 함께 그려 귀여움을 더했다. 단품(54g), 컵(88g), 벌크(196g) 등 모든 칸쵸 제품에 적용된다. 본인 혹은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이 새겨진 칸쵸 과자를 찾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인증 사진을 올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아이패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엘지유니참 라이프리, 성인용 기저귀 ‘슬림언더웨어’ 출시…"자연스런 착용감 특징"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의 성인용 기저귀 브랜드 '라이프리'가 속옷 같은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착용감을 강조한 '슬림언더웨어'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라이프리 슬림언더웨어는 엘지유니참의 생리대 브랜드 '쏘피'의 기술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요실금 언더웨어 제품으로, 속옷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특히 언더웨어형 기저귀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착용감', '신축성', '속옷 같은 편안함' 등을 적극 반영했다. 기저귀 착용 면에 소프트 신축 소재를 적용해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 부드럽게 몸에 밀착되면서 편안한 속옷 같은 착용감을 선사한다.라이프리 슬림언더웨어는 겉으로 티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KB금융, 소상공인·지역상권 살리기 적극 나선다…"데이터 지원 구축"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수원도시재단(이사장 이병진), 한국데이터뱅크(대표 조나영)와 함께 수원시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 수립, 상권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위한 데이터 분석·지원 체계를 구축한다고 12일 밝혔다.수원도시재단은 '상권활성화센터'를 운영하며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 상권 육성·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KB금융은 공동으로 진행하는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통해 수원시 전체 상권(44개 행정동)의 소상공인 현황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소상공인 지원 정책 수립 등에 필요한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한다. KB금융은 계열사에서 보유한 소상공인 특화 금융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원시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SC제일은행, 영업용 차량 200대 저공해 하이브리드로 모두 바꾼다
SC제일은행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 탄소 배출 저감을 통한 탄소중립(Net-zero)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최근 영업점 및 본점에서 사용중인 영업용 차량 약 200대를 저공해 하이브리드 엔진 차량으로 전면 교체하기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엔진 차량은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함께 구동해 일반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비가 우수하고 탄소 배출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SC제일은행은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교체를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하이브리드 차량 교체를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새로 도입되는 하이브리드 차량들은 기존 휘발유 차량들보다 연간 98.24톤(약 30%)가량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탄소 배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LX하우시스, ‘뷰프레임’ 창호 신규 광고캠페인 펼친다
LX하우시스가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을 맞아 'LX Z:IN(LX지인) 창호 뷰프레임'만의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자사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이 출연해 ‘‘뷰프레임' 창호가 만들어내는 생활의 변화를 직접 체감하고 공감한다'는 콘셉트의 새로운 창호 광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뷰프레임' 창호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통해 소비자가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경험과 가치를 ‘이 모든 건 오직, 뷰프레임에서만'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달한다.특히, 다른 창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뷰프레임' 창호 만의 특장점인 △더욱 얇아진 창호 프레임(베젤리스 디자인) △우수한 단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농심, ‘츄파춥스 사워 젤리’ 국내 누적판매 800만 봉 넘었다
농심이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의 '사워 젤리' 시리즈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판매량 800만 개를 돌파했다. 젤리를 찾는 소비자층의 확대와 새로운 맛에 대한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12일 농심에 따르면 츄파춥스 사워 젤리는 강한 산미와 조화로운 단맛의 밸런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젤리 경험을 추구하는 1020세대 사이에서 SNS 인증 콘텐츠와 먹방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특히, 사워 젤리 시리즈 대표 제품인 '츄파춥스 사워 게코 젤리'는 2021년부터 약 4년 만에 매출이 330% 이상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도마뱀 모양의 독특한 형태와 푹신한 식감으로 '도마뱀 젤리'라는 별칭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키움증권, 앱테크 ‘포인트 서비스’ 이용자 20만명 ↑
키움증권의 앱테크(AppTech)인 '포인트 서비스'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앱테크는 앱(App)과 재테크(Tech)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해 소액 현금을 받는 활동을 뜻한다.12일 키움증권은 포인트 서비스 이용자가 20만명(2025년 8월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고객이 키움증권 앱에서 즐기는 다양한 활동이 투자금으로 이어지는 구조다. 금융과 일상, 재미를 한데 버무려 인기를 끈 것으로 풀이된다. 포인트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출시했다. 키움증권 앱(영웅문S#)에서 간단한 미션에 참여·수행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매일 받을 수 있다. '1포인트=1원'으로 △해외 소수점 주식 매수 △국내 소수점 주식 매수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CJ대한통운, 2025 하반기 신입공채 24일까지 진행
CJ대한통운은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5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SCM(공급망 관리) △로봇·자동화 △AI·빅데이터/최적화 △재무·회계 등 4개 직무를 선발하는 일반전형과 △글로벌 SCM △글로벌 사업관리/재무 2개 직무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트랙 전형으로 구성된다. 글로벌 트랙은 올해 상반기에 신설된 전형으로, 국내에서 검증된 역량을 전략국가 현장으로 전파하고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합격자는 글로벌 SCM 프로젝트와 사업관리·재무 업무를 수행하며, 물류사업 역량 강화 교육을 거쳐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CJ대한통운은 선도적 미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KB국민카드 "2024년 혼인 증가 이어 관련 소비도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결혼하는 부부가 다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결혼 관련 소비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조사됐다.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는 최근 2년간(2023년 9월~2025년 8월) 결혼식장 업종에서 월 300만 원 이상 이용한 고객 2만 2천 명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이후 결혼을 준비하는 소비가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4년 혼인 건수는 22만 2천 건으로, 2019년 이후 5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이는 전년 대비 2만 9천 건 늘어난 수치로, 코로나19 기간 미뤄졌던 결혼 수요가 다시 살아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2024년 하반기 웨딩 시즌(10~12월)에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삼성카드, 최근 2개월간 '고객 혜택'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카드 순
최근 2개월간 신용카드사 가운데 '고객 혜택' 포스팅 수(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많은 곳은 삼성카드로 조사됐다.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가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카드사 '혜택'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분석 결과 삼성카드가 총 3만7653건의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고객 혜택 관심도 1위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12
이전
301
302
303
304
305
306
307
308
309
310
다음
재계뉴스
㈜한화 건설부문, 대전시와 공동 사업설명회 개최 및 기업유치 업무협약 체결
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릴레이 팝업 부스' 성료
HD현대, 세계 최초 선박 5000척 인도
기아, 더 기아 PV5 '2026 세계 올해의 밴' 수상 쾌거
삼성전자, '삼성 테크 콘퍼런스 2025' 개최
삼표그룹, 독거 어르신 위한 온(溫)마음 배식봉사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2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3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4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5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