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KB스타뱅킹, AI 포트폴리오 투자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증가하는 고객의 비대면 투자 수요를 반영해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에서 AI 시장 전망부터 맞춤 제안, 사후관리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AI 포트폴리오’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위해 KB국민은행은 포항공과대학교 디지털 혁신연구센터와 산학협력 연구를 진행해 AI펀드스코어링 및 펀드 셀렉션 알고리즘 로직을 개발했으며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수립해 포트폴리오에 적용했다. 또한, AI 포트폴리오는 기존 은행권에서 자산군 분류 시 사용하는 5개 구분(△국내주식 △신흥주식 △선진주식 △국내채권 △해외채권)이 모든 자산을 포괄하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신한은행, 대우건설과 클린페이 도입 추진…하도급 업체 경영 돕는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대우건설(대표 백정완)과 ‘클린페이’ 도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신한은행과 페이컴즈가 공동개발한 ‘클린페이’는 건설 근로자 임금과 하도급 업체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특수목적용 자금관리 시스템으로서 자금집행의 투명성을 높여 하도급 업체들의 안정적인 경영을 돕는다.이번 ‘클린페이’ 도입 관련 협약을 통해 대우건설은 하도급 구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금 체불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협력 업체들의 안정적인 사업 수행을 돕고 상생경영을 통한 ESG 경영활동을 강화할 계기를 갖게 됐다.대우건설 백정완 대표는 “건설현장 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KDB산업은행, 5000억 규모 'AI 코리아 펀드' 추진
KDB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ALL in AI 시대 광범위한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AI기술 개발 및 AI생태계 육성을 지원하는 'AI 코리아 펀드' 출자사업을 9일 공고했다.산업은행의 이번 출자사업은 지난 7월 4일자 정책금융지원협의회에서 논의된 AI 분야 집중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며, 산은 출자 1,500억원을 마중물로 중형(2,000억원) 1개, 소형(1,000억원) 3개 등 총 4개 5,000억원 규모의 펀드가 조성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AI 코리아 펀드' 조성을 통해 AI모델 및 AI인프라, AI응용서비스 등 AI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모험자본을 선도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AI 혁신에 기반한 산업 전반의 효율성·생산성 증대와, 성장둔화․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롯데웰푸드, 전해질 보충 브랜드 ‘이온플러스+’ 론칭…‘헬스&웰니스’ 관심도 급증
롯데웰푸드(280360)가 간편하고 시원한 전해질 보충을 위해 ‘이온플러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캔디와 빙과 등 총 2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온이라고도 불리는 전해질은 원활한 신체활동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4대 미네랄 성분(나트륨,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를 뜻하며, 혈액이나 체액 등에 적정한 비율로 유지돼야 한다.롯데웰푸드 ‘이온플러스+’는 쉽고 맛있게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는 헬스&웰니스 브랜드다. 휴대와 간편한 섭취에 초점을 맞춘 ‘이온플러스+ 캔디’와 음료보다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온플러스+ 아이스’를 선보인다.‘이온플러스+ 캔디’는 섭취와 휴대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음료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우리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시니어W클래스' 선보여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은행 계좌로 연금을 받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우리WON뱅킹 전문강좌 콘텐츠인 ‘시니어W클래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시니어W클래스’는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세무 △부동산 △투자상품 포트폴리오 구성 등 재테크를 비롯해 △인문 △여행 △레저생활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한 동영상 강좌다. ‘우리WON뱅킹 ▷ 생활혜택’을 방문하면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무료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시니어W클래스’ 출시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1970년 이전에 출생한 ‘시니어W클래스’ 수강 등록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세계 이마트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KB국민카드, 관리비·전기요금 자동납부 캐시백 혜택 제공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더운 여름을 맞아 생활 물가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한 아파트 관리비, 전기요금 자동납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 이하 동일)로 7월 31일까지 아파트(오피스텔)관리비, 전기 요금을 자동납부 등록 시 각각 5천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24년 1월 이후 관리비, 전기 요금 해당 항목의 자동납부 이력이 없고, 납부 금액이 건당 5천원 이상이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오는 8월 31일까지 아파트 관리비, 전기요금 신규 등록 및 행사 응모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요금 100%(최대 3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추첨은 7월, 8월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키움영웅전, 6월 정규전 마무리…상위랭커 평균 수익률 56.36%
키움영웅전이 6월 정규전을 마무리하며 2024 영웅결정전까지 4번의 대회 만을 남겨두게 됐다.올해 영웅결정전은 11월과 12월에 걸쳐 7주간 진행 예정이다. 매월 1억대회부터 100대회까지 자산 규모별로 구성된 5개 대회에서 국내는 대회별 상위 200명, 해외는 대회별 상위 100명에게 영웅결정전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키움증권 및 한국거래소의 검수를 거쳐 확정된 대회별 톱10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6월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 시장의 분위기가 눈에 띄게 달랐다. 6월 한 달간 코스피가 6.12% 상승한 반면, 코스닥은 0.05% 상승에 그쳤다. 연습대회를 제외한 키움영웅전 참여 고객 평균 수익률 또한 -1.65%로 지수 대비 부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고객 대상 국내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온라인 전용 거래 서비스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국내 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국내 선물·옵션 신규 고객과 3개월 이상 거래가 없는 휴면 고객에게 3개월 간 최대 97%의 온라인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적용 대상은 코스피200 선물·옵션 등 주야간 상품 포함 14개 상품이다. 이벤트 적용 시 코스피200 선물 수수료는 0.00025104%, 코스피200 옵션은 0.012654%(0.42p 미만 13원, 2.47p 이상 78원)이다. 또 이벤트 신청 후 선물 100만원 또는 옵션 100만원 이상 거래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선물 1000억원 또는 옵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KT,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 연다…'팝업' 정보량 급증
KT(대표 김영섭, 030200)가 방탄소년단(BTS) VOD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9일 연다고 밝혔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란 지니 TV에서 KT가 제휴한 여행, 가전, 패션, 뷰티 등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관이다. KT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의 탄생일(7월 9일)을 기념해 지니 TV 고객들을 위해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를 기획했으며 지니 TV에서 오는 7월 23일까지 운영한다. KT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만 판매하던 콘텐츠를 국내 IPTV 최초로 지니 TV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선보였다. 이를 통해 지니 TV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과거 콘서트 라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면세점'으로 사명 변경…브랜드 가치 높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사명을 ‘현대면세점’으로 변경하고 재도약에 나선다. 사명에서 백화점이란 단어를 떼어내 면세사업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이 더 쉽고 친근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현대면세점으로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법인명도 기존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현대디에프’로 바꿀 예정이다. 현대면세점과 현대디에프라는 상표권은 현대아산이 보유하고 있었다. 사명과 법인명 변경을 위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달 현대아산과 상표권 양수도 관련 계약을 체결했고, 이달 초 특허청에 상표권 권리이전 등록을 신청했다. 현대면세점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09
이전
1371
1372
1373
1374
1375
1376
1377
1378
1379
138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