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SBI인베스트먼트, 3위 스틱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26,2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5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23,145개와 비교하면 9.41%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
-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2만50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5만6,436개와 비교하면 23.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2일부터 2022년 6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60,8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3,669개와 비교하면 5.9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
-
-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016만7,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48만5,838개와 비교해보면 18.37% 늘어났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