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45만4,687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677만9,922개와 비교하면 7.90%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율촌화학, 아세아, 연우, 아세아제지, 엠투엔, 펌텍코리아, 신대양제지, 삼양패키징, 태림포장, 금비, 대영포장, 세하, 한국수출포장, 한창제지, 대림제지, 삼보판지, 승일, 한국팩키지, 세림B&G, 대륙제관, 원림, 대양제지, 삼화왕관, 삼륭물산, 신풍제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락앤락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4,864 미디어지수 37만7,587 소통지수 46만6,178 커뮤니티지수 32만7,269 시장지수 45만79 사회공헌지수 7만7,8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16만3,868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9만2,038과 비교해보면 9.5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락앤락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33% 하락, 브랜드이슈 17.89% 하락, 브랜드소통 15.40% 하락, 브랜드확산 8.15% 하락, 브랜드시장 2.29% 하락, 브랜드공헌 5.5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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