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75만6,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3,635개와 비교하면 6.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이마트24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1만1,763개의 소비자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78만3,342개와 비교해 5.33%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