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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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두산그룹 주요 계열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두산그룹 계열사는 두산그룹,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주), 두산퓨얼셀, 두산테스나, 오리콤, 두산큐벡스, 두산베어스, 두산로보틱스, 두산에이치투이노베이션,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등(無순)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1회 '두산퓨얼셀', 2회 '두산로보틱스'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두산베어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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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발행인 임경오) 2023년 8월 7일부터 2023년 9월 7일까지의 59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1,34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9,703개와 비교하면 33.11%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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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쿠팡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573만3,76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70만6,828개과 비교하면 16.98%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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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2만3,4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41만8,109개와 비교하면 13.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