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김수아 기자

2024-04-11 08:54:42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6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23만8,542개와 비교하면 22.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순이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6만4,104 미디어지수 85만2,399 소통지수 77만1,966 커뮤니티지수 75만7,694 시장지수 356만2,258 사회공헌지수 15만9,975 ESG지수 32만3,744 CEO지수 26만7,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만9,44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79만7,462와 비교해보면 8.2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23만8,542개와 비교하면 22.2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77% 하락, 브랜드이슈 149.07% 상승, 브랜드소통 67.60% 상승, 브랜드확산 47.45% 상승, 브랜드시장 1.02% 상승, 브랜드공헌 31.68% 하락, ESG지수 7.33% 상승, CEO평가 8.0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