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5(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9만8,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43만9,119개와 비교하면 2.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01
기내식 호평 '대한항공' 3분기 여행객 관심도 압도적 1위…아시아나항공 4위 폭삭
올 3분기 국내 항공사들 가운데 여행객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대한항공으로 나타났다. 이어 제주항공과 진에어 순으로 조사됐다.대한항공과 함께 항상 빅2를 형성했던 아시아나항공이, 비록 포스팅 수 순위이긴 하지만 4위로 내려앉아 눈길을 끌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003490) ▲제주항공(089590) ▲진에어(272450) ▲아시아나항공(020560) ▲에어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01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23% 하락"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2024년 10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81,1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23,507개와 비교하면 18.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0-31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5.58% 하락"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흥아해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30일부터 2024년 10월 31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0,1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693,138개와 비교하면 13.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0-31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토스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4만1,5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53만9,437개와 비교하면 11.90%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0-31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608만1,5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551만986개와 비교해보면 20.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0-31
포스코홀딩스, 3분기 철강 상장사 관심도 1위…현대제철과 함께 빅2 구축
포스코홀딩스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철강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현대제철이 뒤를 이으며 양강체제를 형성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2개 철강 기업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004020) △동국제강(460860) △포스코엠텍(009520) △한국제강 △TCC스틸(002710) △한국철강(104700) △아주스틸(139990 △KG스틸(016380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0-31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7만8,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8만671개와 비교하면 10.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0-30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펩트론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4만7,985개와 비교하면 11.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0-30
제품 잇단 호평 '청정원' 3분기 장류 브랜드 1위…샘표·해찬들 순
국내 대표 장류 브랜드 6곳 가운데 올 3분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곳은 '청정원'으로 나타났다. 이어 샘표와 해찬들 순으로 조사다.3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전체 게시물 수(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국내 시판 중인 장류 브랜드 중 임의 선정했으며 포스팅 순으로 ▲대상(001680) 청정원 ▲샘표(007540) ▲CJ제일제당(097950) 해찬들 ▲사조대림(003960)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0-30
이전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