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일시멘트 3위 SG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5만8,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3만7,976개와 비교하면 8.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모바일 편의성 호평 '한화생명' 2분기 생보업계 관심도 1위 등극…삼성생명 2위 추락
올 2분기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생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삼성생명과 교보생명이 빅3를 지켰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보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한화생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KGM 국내 첫 무쏘 전기 픽업 vs 디젤 픽업, 관심도 더 높은 모델은?
한동안 부진하던 픽업트럭 판매량이 최근 눈에 띄게 늘어난 가운데 KG모빌리티의 전기 픽업 모델(무쏘EV)과 디젤 모델(무쏘칸·무쏘스포츠)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더 높은 것은 무쏘EV로 조사됐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무쏘 EV의 출시 100일 전과 후, 무쏘칸·무쏘스포츠의 모델명 변경 100일 전과 후를 비교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무쏘 EV 출시일(03.05) 기준 100일 전(24.11.25~25.03.04) vs 100일 후 (25.03.05~06.12) '무쏘 EV, 무쏘 전기차 픽업, 무쏘 전기 픽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획기적 기술 도입한 '삼성전자' 반도체 기업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삼성전자가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대표 전영현 005930) △SK하이닉스(대표 곽노정 000660) △한미반도체(대표 곽동신 042700) △DB하이텍(대표 조기석 000990) △주성엔지니어링(036930) △LX세미콘(대표 이윤태 108320) 등이다.조사 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HD현대, 올 2분기 HD현대그룹 상장사 중 관심도 1위…현대중공업 뒤이어
올 2분기 HD현대그룹 상장사들 가운데 투자자를 비롯한 온라인 유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HD현대'로 조사됐다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이 뒤를 이었다.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HD현대그룹 10개 상장사들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계열사가 중복 검색되지 않도록 다른 계열사들의 사명을 제외어로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HD현대(267250) △HD현대중공업(329180) △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10
빗썸, 국내 최초 코인대여 서비스 출시
빗썸이 기존 렌딩 서비스보다 높은 배율의 대여를 지원하는 '코인대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코인대여'는 이용자가 보유한 담보 인정 가상자산 또는 원화를 담보로 최대 4배까지 가상자산을 대여해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상승장에서는 대여한 가상자산을 팔아 이를 활용하여 더 많은 자산으로 투자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하락장에서는 대여 직후 매도했다가 추후 낮아진 가격으로, 대여 수량만큼만 가상자산을 매수해 상환함으로써 차익 실현이 가능하다. 상승장과 하락장 모두에서 수익 실현이 가능한 서비스다.코인대여의 최소 이용 가능 금액은 10만원이며, 멤버십 등급에 따라 최대 5억원까지 대여할 수 있다. 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9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4만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5만1,122개와 비교해보면 3.06%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9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6월 9일부터 2025년 7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541,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07,177개와 비교하면 6.8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9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코나아이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4만1,3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99만5,919개와 비교하면 17.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9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7만3,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3만2,234개와 비교하면 6.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7-09
이전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다음
재계뉴스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빅데이터 라이프
1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2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3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4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5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자수첩] KT CEO 후보 최종면접과 이사회 거버넌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