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KT, 통신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278.73% 급등"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KT가 선두를 차지했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5만9,446개를 분석,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조사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596개와 비교하면 49.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6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케이엠더블유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1년 11월 2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4만1,1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4,643개와 비교하면 0.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6
NHN DATA, '앱 트렌드 리포트' 발표…MZ세대 앱 고성장
NHN DATA(대표 이진수)는 ‘다이티 데이터 마켓’을 통해 업종별 앱 설치 데이터를 분석한 ‘2021년 하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고 MZ세대의 선택을 받은 앱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리포트에는 총 16개 업종의 앱 설치 수 순위와 증가율, 성별·연령별 설치 비중 등이 공개됐다. 약 2,800만 개 ADID(안드로이드 기준)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다.올 하반기에도 OTT 열풍은 계속됐다. 앱 설치 수 1위 ‘넷플릭스’는 하반기(10월)에도 상반기(4월) 대비 설치 수가 8% 증가했다. 같은 기간 토종 OTT 서비스 ‘웨이브’는 12%, ‘티빙’은 23% 늘었다. ‘쿠팡플레이’는 147% 급증하며 서비스 출시 1년도 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5
빗썸, 암호화폐 거래소 '사회 공헌' 정보량 '톱'…업비트·코인원 순
지난 9월24일 개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이 시행된지 2개월이 지난 가운데 그 기간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대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을 집계한 결과 '빗썸'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빗썸은 거래소 신고를 끝내자마자 사회봉사 활동에 활발히 나선 것이다.25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9월24일~11월23일 두달간 국내 4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사회 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분석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빗썸(주식회사 빗썸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5
나이키, 이달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15.05% 하락"
레깅스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집계 결과 나이키 레깅스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아디다스 레깅스 3위 젝시믹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7,924개를 분석했다. 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5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26.99% 상승"
이달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삼성전기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일진머티리얼즈 3위 LG이노텍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2021년 10월 25일부터 2021년 11월 25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3만3,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6만345개와 비교하면 18.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5
올 3분기 증권사 관심도·호감도 'NH투자증권·미래에셋증권' 쌍두마차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올 3분기 한 빅데이터 관심도(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이 각 10만건을 넘기면서 빅3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은 관심도와 호감도에서 나란히 1,2위를 기록, 눈길을 끌었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1일~9월30일 국내 주요 10개 증권사의 관심도를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1위
이달 침대 브랜드평판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몬스침대가 1위를 기록했다.이어 2위 에이스침대 3위 장수돌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24일부터 2021년 11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46만5,48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0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434만3,772개와 비교하면 34.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바이오니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알테오젠 3위 진원생명공학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4일부터 2021년 11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2만1,7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9만3,583개와 비교하면 13.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4
라비에벨, 골프장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는 16.50% 하락
골프장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라비에벨이 랭크됐다.이어 2위 남여주 3위 노스팜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3일부터 2021년 11월 23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22,455,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70,416,503개와 비교하면 17.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1-23
이전
551
552
553
554
555
556
557
558
559
56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