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6만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만2,639개와 비교하면 20.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중공업, 휴림로봇, 광림, 두산밥캣, 한신기계, 현대로템, 현대건설기계, 씨에스윈드, 대동, 현대엘리베이터, 3S, 에스에프에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태광, 한국테크놀로지, 우진, 엔케이, 이엔플러스, 대모, 디와이, 흥국, TYM, 태웅, 혜인, 로보스타, 유니슨, TPC, 케이피에프, 수산중공업, 강원에너지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중공업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319 미디어지수 566,247 소통지수 783,199 커뮤니티지수 708,940 시장지수 3,091,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6,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75,672와 비교하면 1.58%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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