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0만7,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9,924개와 비교하면 14.5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연
-
-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68만4,32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7만2,496개와 비교하면 3.2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교촌치킨이 지난해인 2022년과 올해 2년 연속으로 1분기 국내 치킨 브랜드 14개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선호 제품 연관어 조사에선 교촌치킨의 '허니콤보'가 정보량 1위를 기록했으며 BBQ치킨의 '황금올리브'가 2위를 차지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4개 치킨 브랜드의 지난 2년간 1분기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