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9.13(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방탄소년단
'한섬' 섬유 관련주 관심도 1위…'효성티앤씨' 관심도 증가율 551%
화학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한화솔루션' 톱…LG화학·포스코케미칼 順
정세균 총리 '관심도·호감도' 급등…국민들 '무한 신뢰와 지지' 보였다
[빅데이터] 이낙연 대표 사면 건의 후 관심도 급등…부정률도 상승
김영록 도지사 관심도 '톱'…권오봉 여수시장 기초단체장 중 1위
국내
선관위, 선거여론조사기준 개정…10일 시행
-여론조사의 객관성·신뢰성 향상을 위해 기준 개정 -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는 9일 "선거여론조사의 문제점 등을 개선하고 객관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선거여론조사기준'을 개정해 1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김영원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위원장은 “잘못된 여론조사는 국민의 의사를 왜곡해 후보자와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흐리게 할 뿐만 아니라 탈법적인 선거운동으로 악용될 우려가 크다”며 “지속적인 지지율 추이 분석과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불법 선거여론조사가 근절되도록 최대한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20대 총선에서 나타난 기존 선거여론조사의 문제점 등을 개선하
장선우 기자
2017-01-09
[CES 2017]소녀시대 티파니와 듀엣곡을? SM, 인공지능 스피커 공개
엑소 찬열이 아침마다 깨워주고, 소녀시대 티파니가 심심할 때 같이 노래를 불러주면 어떨까. 상상만 해도 행복한 모습들이 곧 우리에게 벌어진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SM의 셀러브리티와 콘텐츠를 인공지능(AI)와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드(Wyth)’를 ‘CES 2017’에서 공개했다. 이날 SM이 선보인 인공지능 디바이스의 이름은 ‘위드 AI 어시스턴트(Wyth AI assistant)’다. ‘위드 AI 어시스턴트’의 매력은 목소리다. 밋밋한 목소리를 가진 다른 인공지능 디바이스에 비해 ‘위드 AI 어시스턴트’는 SM 소속 셀러브리티의 목소리로 사용자에게 말을 건다. 가령 사용자가 “티파니 같이 노래부를까?”라고 AI스피커에게 물으면
한승균 기자 전자공학 박사
2017-01-06
[CES 2017]LG전자, 인공지능 로봇 'LG허브' 공개
LG전자는 세계 가전박람회 ‘CES 2017’에서 인공지능 로봇 사업 진출을 선언하며 인공지능 로봇 ‘LG 허브’를 공개했다. ‘LG 허브’는 LG전자가 14년간 로봇 청소기사업에서 쌓았던 노하우가 집약된 결과물로, 사람들 개개인이 보다 편하게 생활하도록 제작됐다. 미국 IT 매체 ‘The Verge’는 LG 허브를 ‘더 개인화됐다(more personality)’고 소개했다. LG 허브는 가정용과 공항용 등 2가지 모델이 있다. 1. 가정용 허브 가정용 허브는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며 놀 수 있다. 아이들에게 동화를 들려주거나 잠자리에서 자장가를 불러주며 아이들의 훌륭한 친구가 돼준다. 아마존의 음석인식 인공지능 ‘알렉사’를 탑재한 허브는 아이들과 간
한승균 기자 전자공학 박사
2017-01-06
이전
71
72
73
다음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대화형 AI 서비스 이용자 100만명 돌파
유영상 SKT 대표 "최고 수준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할 것"
포스코홀딩스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개최…청년 AI 전문가 육성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한화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한화생명 소비자 관심도↑
우리은행-캐시노트, 190만 사장님 전용 라운지 신설
빅데이터 라이프
1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2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3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4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5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4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