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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건설, 협력사와 안전 실천의지 다져..."나부터 실천하는 안전문화 정착"
최근 산업계 산재 사고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반도건설이 산재 예방 및 안전한 현장 조성을 위해 현장 협력사 대표이사 간담회 개최 및 현장 건설 중장비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이번 협력사 대표 간담회에서는 안전문화 실천의지를 대표하는 주요 키워드 '산재예방 역량 강화', '안전문화 확산', '상생협업 노력'에 대해 거듭 강조하며 협력사와 본사의 안전보건 협력체계 강화 의지를 다졌다.반도건설은 ESG 경영의 본격적인 도입 이후 본사와 현장을 아우르는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및 실천에 힘써왔다. 본사와 현장의 상호 안전 점검 및 개선 방안 도출을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는 동시에 자체적인 체계 구축이 어려운 중소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한국타이어, 안전한 일터 위한 '안전혁신활동 선포식' 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2일 오전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한국타이어 안종선 사장, 한국노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노동조합, 대전∙금산공장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혁신활동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한국타이어의 선진 경영 문화를 공유하고, 선제적 안전혁신으로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선포식에서 한국타이어는 △현장 중심 관리 계획 수립을 통한 선제적 안전보건 거버넌스 확립 △외부 전문기관 파트너십 기반 안전보건 역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삼성화재, 신규 광고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소비자 광고 관심도↑
삼성화재는 신규 광고 영상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이 지난 8월18일 공개 후 9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하며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삼성화재가 추진해 온 다양한 활동을 한 주인공의 인생 여정 스토리로 전달하고 있다.특히, 광고에는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 연구소가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2001년부터 현재까지 추진해 온 주요 사례들을 '안전이 당연한 세상, 삼성화재가 꿈꾸는 세상'이라는 함축적인 광고 카피로 표현했다. 또한 광고 속 주인공의 패션 변화, 2G 폴더폰, 종이지도, CD와 테이프 등 당시의 소품과 문화가 자연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삼성전자, 美 심장부서 '스마트싱스로 완성한 AI 홈' 캠페인 실시
삼성전자가 2일부터 IFA 2025 개막에 앞서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Piccadilly Circus) 등 글로벌 랜드마크에서 삼성전자가 새롭게 정의하는 'AI 홈' 가치를 담은 영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삼성전자의 AI 홈은 삼성의 AI 제품뿐 아니라 타사 기기까지 스마트싱스로 연결해, 사용자를 이해하고 알아서 맞춰주는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스마트싱스로 완성한 AI 홈(SmartThings meets AI Home)'을 주제로, 사용자가 삼성전자의 AI 홈을 통해 일상의 여유를 찾고 더 의미있는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부각했다. AI 기반 스마트싱스의 '자동화 루틴' 기능이 에어컨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장인화 포스코 회장 "안전 획기적 개선"…스위스 컨설팅사와 협력
포스코그룹이 최근 계열 건설사인 포스코이앤씨에서 잇따른 산재 사망 사고로 곤욕을 치르는 가운데 외국계 안전 전문 컨설팅 기업과 사업장 안전 진단에 나선다.포스코그룹은 2일(현지시간) 포스코그룹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컨설팅 전문 회사 SGS와 포스코그룹 안전 관리 체계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SGS는 제네바에 본사를 둔 안전 컨설팅 전문 회사로 건설·플랜트 부문에 특화됐다. 이 회사는 전 세계에 2600여 개 지사를 두고 있다.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포스코그룹 건설 부문 안전 체계를 면밀히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솔루션을 도출하는 등 선진 프로세스 수립에 집중할 계획이다. 우선 이달 중 포스코이앤씨를 대상으로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허윤홍 GS건설 대표, 임직원 가족과 뮤지컬 나들이…허윤홍 대표 관심도 급등
직원들과 소통경영을 이어온 GS건설 허윤홍 대표가 이번에는 뮤지컬 공연장에서 임직원들과 만났다.GS건설은 역삼동 GS아트센터 개관을 기념해,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을 초청, 공연장 전체를 대관, GS건설인들만의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관람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배우자, 부모, 자녀, 팀원들과 삼삼오오 공연장을 찾은 GS건설 직원들은 공연 전 역삼동 GS타워 사내 식당에서 회사가 미리 준비한 저녁식사를 마치고, 약 1100석의 객석을 가득 채웠다. 허윤홍 대표는 공연 시작전 "평소 GS건설을 위해 힘써주시는 임직원과 응원해주시는 가족, 지인들을 모시고 함께 공연을 관람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작품인 만큼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CJ프레시웨이, 인천공항 푸드코트 '고메브릿지' 새 점포 오픈…온라인 관심도↑
CJ프레시웨이가 인천국제공항에 프리미엄 푸드코트 '고메브릿지(Gourmet Bridge)' 신규 2개 점포를 연이어 개점했다고 3일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지난 1일 제1터미널 동편 12번 게이트 인근에 466석 규모 점포를 신규 오픈했다. 다국적 여행객 수요를 고려한 폭 넓은 메뉴 구성이 특징으로, △자연담은한상(한정식) △육수고집(탕·찌개) △국수정(온·냉면) △바삭카츠(돈가츠) △버거스테이션(수제버거) △모던상하이(중식) △비빔소반(할랄식) △오리엔탈베이(아시안푸드) 등 7개 미식 브랜드가 입점했다고 설명했다.앞서 7월 말에는 제1터미널 탑승동 114번 게이트 부근에 220석 규모 점포를 개점했다. 두 점포 모두 24시간 운영을 통해 환승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LG전자, 창원에 차세대 HVAC R&D 거점 설립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경남 창원에 차세대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R&D 거점인 'LG전자 HVAC 연구센터(이하 연구센터)'를 설립한다.LG전자는 3일 국립창원대학교와 냉난방공조 분야 R&D 역량 강화를 위한 첨단 연구센터 설립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협약식에는 LG전자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국립창원대학교 박민원 총장 등이 참석했다.LG전자는 약 500억 원을 투자해 국립창원대 내 연면적 4천평 규모의 첨단 연구센터를 짓는다. 2027년 상반기 내 완공될 연구센터에서는 에어컨부터 △히트펌프 △칠러 △데이터센터향 냉각 솔루션까지 차세대 냉난방공조 솔루션을 연구하게 된다.LG전자는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신한카드 ‘코웨이 신한카드’ 출시…"코웨이 렌털고객 부담 경감"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코웨이와 함께 렌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코웨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코웨이 신한카드'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코웨이의 다양한 제품을 렌털하는 고객에게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구간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인 경우 1만 3천원, △7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인 경우 1만 7천원, △150만원 이상인 경우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최초 신규 발급 고객의 경우, 카드 사용을 등록한 달로부터 2개월 간 실적 관계없이 1만 3천원을 할인해준다. 신한카드와 코웨이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03
KT, 서울대-KAIST와 AICT 공동연구 협력 확대 본격 추진
KT(대표 김영섭)는 서울대학교, KAIST와 각각 산학 공동 연구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AICT 기술 개발 협력 확대를 위한 킥오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서울 서초구 KT 우면연구센터에서 열렸으며, KT 기술혁신부문장 오승필 부사장과 AI Future Lab장 배순민 상무, 서울대학교 AI연구원 장병탁 교수와 KAIST 김재철AI대학원의 김기응 교수를 비롯해 양 기관의 교수진과 연구진 총 1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향후 1년 간 협력을 이어갈 연구 과제 공유와 구체적인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산학 공동 연구는 KT가 추진하는 전략적 Open R&D의 일환으로 기존 산학 협력의 범위를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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