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5(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출시…"보물 소개로 위상 제고"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정용석)과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보물들을 담은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한국의 대표 문화유산을 제과 제품에 담은 것은 비쵸비가 처음이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들의 전시·박물관상품·공연 등을 기획·운영해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알리는 공공기관이다.이번 협업은 '국립중앙박물관 용산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방한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비쵸비를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보물들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국립중앙박물관의 '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CU, 정지선 셰프와 함께 고량주 함유 막걸리 ‘고량탁’ 선보여
편의점 주류 시장에서 하이볼을 중심으로 믹솔로지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CU가 중식의 대가(大家) 정지선 셰프와 손잡고 고량주를 섞은 막걸리 '고량탁'을 출시하며 믹솔로지 주종 다변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시장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의 구매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1년간 편의점에서 판매된 믹솔로지 주류 구매 추정액은 약 6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CU는 하이볼 중심으로 재편된 믹솔로지 트렌드를 '고량탁'을 통해 막걸리로 확장하며 신규 수요를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특히, 중식대가 정지선 셰프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상품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셀럽 주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롯데홈쇼핑, 3개 대학교 현장서 라이브 커머스 전 과정 실습 교육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를 활용한 전 과정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롯데홈쇼핑의 방송 인재 육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일환으로, 이론 위주의 교육 한계를 보완하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대학 강의와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해 이론과 현장 실습을 결합한 산학협력 모델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학생들은 강의실 교육과 스튜디오 실습을 통해 실제 방송 운영 과정을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교육은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동덕여자대학교(문화예술경영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26% 상승"
리츠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068,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134,079개와 비교하면 0.92% 줄어들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227,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7,271,643개와 비교하면 17.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평판지수 5.09% 하락"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지노믹트리 3위 덴티움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6,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2,763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17% 하락"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퍼시스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96,403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24,185개와 비교하면 1.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고속도로 대청소 진행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에 맞춰 22일 전국 9개 지역본부에서 임직원 1,000여 명이 함께 고속도로 대청소 캠페인을 실시했다.고속도로 대청소는 휴게소, 영업소, 비탈면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쓰레기 수거, 도로변 환경 정비, 시설 안전 점검도 함께 진행됐다.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호남고속도로 동광주영업소 광장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쓰레기 줍기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도로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추계 정비기간과 연계하여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를 집중 청소 주간으로 지정, 전국 고속도로 졸음쉼터, 비탈면, 교량하부, 통로암거 등에서 집중 청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주택도시보증공사, 공공기관 유일 노인일자리 유공기관 선정 및 장관 표창 수상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직무대행 윤명규, 이하 ‘허그(HUG)’)는 전날인 22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5년 노인일자리 주간’에서 노인일자리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공공기관으로서 장관 표창을 받는 기관은 허그(HUG)가 유일하다.노인일자리 주간은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에 기여한 수행기관(단체), 업무담당자(개인)를 발굴·포상하기 위한 행사이다.허그(HUG)는 최근 개인보증 관련 고객 문의 증가에 따른 고객 불편 최소화를 목적으로 시니어 상담사를 채용하여 각 영업부서에서 보증가입, 보증사고 처리 등에 관한 상담 업무를 맡기고 있다.올 4월부터 총 17개 부서에서 75명의 시니어 인력이 풍부한 현장 경험과 연륜을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한투운용, ACE 우량회사채액티브 ETF 순자산액 10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 9일 상장한 ACE 우량회사채(AA-이상)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전 영업일 기준 ACE 우량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의 순자산액은 1051억원으로 집계됐다. 상장 이후 약 2주 만에 순자산액이 2배 증가한 셈이다. 해당 ETF의 상장 당시 신탁원본액은 500억원이다.ACE 우량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신용등급 AA- 이상의 회사채와 중단기 기타금융채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비교지수는 KIS자산평가가 산출·발표하는 'KIS 1~3년 우량크레딧(AA-이상) 총수익지수'다. 해당 지수는 △발행잔액 500억원 이상 △신용등급 AA- 이상 △잔존만기 1년 초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9-23
이전
231
232
233
234
235
236
237
238
239
24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2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3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4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5
와사비 제품 잇단 호평 '새우깡, 봉지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1위…꼬깔콘·포카칩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