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미식’ 실현…코지하우스×이연복 셰프 콜라보 쇼케이스 성황리 마무리

황인석 기자

2026-01-13 17:56:00

‘일상 속 미식’ 실현…코지하우스×이연복 셰프 콜라보 쇼케이스 성황리 마무리
[빅데이터뉴스 황인석 기자] ‘우리동네 1등 레스토랑’ 코지하우스가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쇼케이스를 코지하우스 강남역본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코지하우스는 12일, 이연복 셰프와 공동 개발한 신메뉴 3종을 선보이는 콜라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브랜드 협업의 배경과 메뉴 개발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브랜드 관계자 및 초청 고객들이 참석해 신메뉴를 직접 시식하며 콜라보의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업은 ‘카우복이’라는 콘셉트 아래, 코지하우스가 추구해온 편안한 양식에 이연복 셰프의 중식 노하우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공개된 신메뉴는 ▲동파육 스테이크 ▲마라해물파스타 ▲깐풍칠리새우 총 3종으로, 대중적인 메뉴에 셰프 특유의 풍미와 조리 철학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행사에서는 코지하우스 안병대 대표가 직접 브랜드 방향성과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안 대표는 “코지하우스가 지향하는 ‘일상 속 편안한 미식’에 이연복 셰프의 깊은 맛이 더해지며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일상 속 미식’ 실현…코지하우스×이연복 셰프 콜라보 쇼케이스 성황리 마무리

이어 무대에 오른 이연복 셰프는 메뉴 개발 과정과 각 메뉴의 포인트를 직접 소개했다. 이 셰프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면서도, 먹을수록 기억에 남는 맛을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며 “코지하우스의 메뉴에 중식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녹이고자 했다”고 전했다.

소개가 마무리된 이후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신메뉴 시식이 진행됐으며, 럭키드로우 및 포토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현장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한편, 코지하우스와 이연복 셰프의 콜라보 신메뉴 3종은 현재 전국 코지하우스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출시 이후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약 80% 증가하는 등 양식과 중식을 결합한 색다른 메뉴 구성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황인석 빅데이터뉴스 기자 hi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