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년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게임 속에서 새해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떡국 많이 먹기 대회’는 대기실 좌측 상단 버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원 내 래래떡 대장 NPC의 퀘스트를 수행해 투표권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이용자는 투표권으로 승리할 선수를 선택할 수 있고, 적중 시 추가 투표권을 얻을 수 있다. 하루 최대 3회까지 참여 가능하며, 각 회차 최초 투표 시 입장 횟수가 차감된다.
‘굿바이 2025 웰컴 2026 스페셜 레터링’ 이벤트는 공원 내 앙리 3세 NPC를 통해 진행된다. 이용자는 25·26 레터 종이 아이템을 활용해 단어를 수집하고 문장을 완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문장을 완성할 경우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신년맞이 불꽃축제’는 레드 삐에로 NPC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붉은 말의 연화를 사용해 진행도를 올릴 수 있다. 진행도 100퍼센트 달성 시에는 30분간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제야의 종’ 이벤트를 통해 1월 14일까지 공원에 배치된 종을 치며 일일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맵도 함께 공개됐다. ‘영원의 아라베스크’는 기존 아라베스크 맵을 확장한 콘텐츠로, 한층 강화된 난이도와 완성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걸작 : 오시아스의 밤’은 그림 속 세계를 배경으로 밤의 도시를 질주하는 형태의 맵으로, 순찰 병사들과의 충돌을 피해 달리는 플레이 요소가 더해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스트릿 감성을 담은 모노 스트릿 상자를 비롯해 달빛의 분위기를 표현한 묵월향 상자, 이세계 화가 콘셉트의 셀렉트 아이템, 에투알의 비상 셀렉트샵 등이 공개됐다. 여기에 2026년 말의 해를 기념한 ‘환상의 레인보우’와 ‘정열의 적토마’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이며 새해 분위기를 더했다.
아울러 신규 맵 ‘영원의 아라베스크’는 보스 던전 채널에 상시 추가돼 이용자들이 원하는 채널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새해를 맞아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며 “테일즈런너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2026년의 시작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