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경기주택도시공사) 호감도 추이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121301011703388634099b84e2111876169.jpg&nmt=23)
최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1월 GH의 비호감도(부정률)는 전월 3.46% 대비 3배 이상 상승한 10.46%로 나타났다.
반면 호감도(긍정률)은 10월 32.22%에서 1.44%p 상승한 것에 그쳤다.(11월 33.66%)
이에 따라 순호감도는 28.76%에서 23.2%로 하락했다.(순호감도는 호감도에서 비호감도를 뺀 수치다)
같은 기간 GH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수)는 10월 8277건에서 11월 1만79건으로 21.77% 상승했다.
이번 결과는 GH를 제외하고 순수하게 경기주택도시공사를 키워드로 검색한 수치다. 포스팅 내 ‘잘한다, 성공, 칭찬’ 등의 긍정적인 늬앙스의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으로, ‘못한다, 실패, 짜증’ 등의 부정적인 늬앙스의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되는데,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을 직접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들어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김동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kd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