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가족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사단법인 경기장애인부모연대 광명시지회 산하기관으로, ‘장애인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행복, 지속가능한 포용사회’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센터는 지역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해 권익옹호, 교육, 상담, 장애인식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의 보편적 권리 확대와 장애인가족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기부 물품은 그래놀라, 넛츠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가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김은주 센터장은 "KB증권이 브라보비버 제품을 후원한 것은 발달장애인의 노동 가치를 존중하는 따뜻하고 의미 있는 지원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후원은 장애인에게 자립의 힘을, 장애인가족에게는 큰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특히 이번 후원이 가지는 의미가 더욱 깊다고 느끼며, KB증권의 진심 어린 실천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KB증권 정대교 인사지원부장은 “한 해의 마무리 시점에 작은 선물을 통해 장애인가족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며 “이번 기부는 기부처에서 먼저 연락을 주셔서 진행된 만큼 더 많은 분들에게 KB증권의 진심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KB증권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헬스키퍼(시각장애인 안마사)’를 직접 채용해 치매 어르신과 저소득 독거 어르신께 안마를 제공하는 ‘사랑의 안마서비스’, 중증 여성 장애인을 고용해 철도 이용객에게 네일케어를 제공하는 ‘섬섬옥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KB증권은 작년 8월부터 금년말까지 장애인 의무고용 이행률 100%를 초과 달성, 유지하며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