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홀트아동복지회, ‘노인의 날’ 맞아 다양한 어르신 지원사업 소개

이병학 기자

2025-10-02 10:00:00

[카드뉴스] 홀트아동복지회, ‘노인의 날’ 맞아 다양한 어르신 지원사업 소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을 [카드뉴스]를 통해 소개했다.

노인의 날은 매년 10월 2일, 어르신의 권익을 보호하고 존중과 공경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입니다. 어르신들이 단순히 보호의 대상이 아닌 오랜 시간 사회를 이끌어온 주체로서 존중받고 참여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존중받는 노후를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홀트대구종합사회복지관, 운봉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맞춤형 돌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활지원 사가 가정을 방문해 말벗, 외출 동행, 청소, 건강 체크 등 정서적·신체적 지원을 제공하고, 생활필수품과 의료 연계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어르신의 고립을 줄이고 일상의 자립을 돕습니다.

■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

◁본리어르신학교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이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도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운동·예술·어학 등 다양한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본리어르신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의 날 주간에는 수강 어르신 700여 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간식꾸러미를 전했습니다.

■ 홀트아동복지회 산하시설

◁어버이날 기념 지원

홀트아동복지회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아 전국 산하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600여 명의 어르신들께 경로잔치와 가정 방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카네이션과 선물, 공연, 식사를 전달하며 따뜻한 하루를 선물합니다.

■ 달서구본리종합사회복지관

◁독거 어르신 생신축하사업 ‘만수상차림’

독거 어르신의 생신을 기념하는 ‘만수상차림’을 운영하고, 분기별로 수급 보호 독거 어르신 100명에게 생신선물과 용돈을 전달합니다. 2025년 9월에는 어르신 20 명에게 유람선 나들이를,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분에겐 가정 방문을 통해 선물과 식사를 전달하고, 안부 소식도 함께 전하며 지속적인 정서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어르신의 건강하고 존중받는 삶을 위해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