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37% 하락"

김수아 기자

2025-09-19 07:11:47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37%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침대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에이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9일부터 2025년 9월 19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254,44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946,178개와 비교하면 3.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5년 9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시몬스, 이케아, 에이스, 씰리, 장수돌, 리바트, 한샘, 일룸, 동서가구, 까사미아, 에몬스, 라꾸라꾸, 삼익가구, 장인가구, 레이디가구, 라클라우드, 보루네오, 파로마, 핀란디아, 잉글랜더, 라자가구, 에넥스, 보니애가구, 팔로모, 체리쉬, 에보니아, 베디스, 벤스, 크렌시아,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3,509 소통지수 429,759 커뮤니티지수 448,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1,40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84,732와 비교해보면 11.3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몬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946,178개와 비교하면 3.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9% 상승, 브랜드소통 3.37% 상승, 브랜드확산 2.5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9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편안하다, 만족하다, 친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뷰티레스트, 혼수침대, 숙면침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2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