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3일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2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5,292개와 비교하면 2.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RFHIC, 케이엠더블유, 쏠리드, 인텔리안테크, 에이스테크, 다산네트웍스, 아이즈비전, 삼지전자, 한국첨단소재, 이노와이어리스, 에치에프알, 엑시큐어하이트론, 한울소재과학, 유비쿼스, 머큐리, 우리넷, 코콤, 코맥스, 파이오링크, 라닉스, 현대에이치티, 다보링크, 옵티시스, 오이솔루션, CS, 알엔투테크놀로지, 에프알텍, 아이크래프트, 코위버 순이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RFHIC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383 미디어지수 66,153 소통지수 94,786 커뮤니티지수 218,871 시장지수 174,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2,468과 비교해보면 40.51%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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