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아 작가,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기관 인물 &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이병학 기자

2025-07-14 16:26:00

소피아 작가,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기관 인물 &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소피아 작가가 7월 11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기관 인물 &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순수예술창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기관 인물 &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대한민국의 존경받는 기업과 기관, 인물을 포함해 많은 소비자로부터 선호 받는 유망, 우수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전라남도 함평군의회, 삼덕회계법인, 보훈공단 중앙보훈병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 계피부과의원,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닥터민 치과의원, 이룸에이앤씨, 상무초밥, 동대문 엽기 떡볶이, 금싸빠 등 총 39개 기업/기관/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테너 서범석‧소프라노 김정아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소피아 작가는 가수 잔나비의 팬으로 40대 초반부터 쓴 글을 모아서 2024년에 <무감정의 정원에 날아든 나비>라는 헌정서를 출간했다. 소피아 작가는 전면에 나서 가수를 따라다니는 극성팬이 아닌, 뒤에서 묵묵히 응원하며 오랫동안 잔나비의 음악을 지지해왔다.

아울러 소피아 작가는 "순수창작 예술작가에 선정되어 영광이면서 동시에 부끄럽기도 하다"면서 "순수하게 창작하는 마음으로 첫 책을 쓴 것처럼 두 번째 책도 잘 써서 영원한 음악 애호가로 남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