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1,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87만6,149개와 비교하면 3.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한진, 세방, 동방, KCTC, 유수홀딩스, 한익스프레스, 국보, 한솔로지스틱스, 삼일 순이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만1,236 미디어지수 35만2,336 소통지수 29만3,225 커뮤니티지수 33만1,585 시장지수 772만6,620 사회공헌지수 13만2,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만7,09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42만1,392와 비교해보면 3.12%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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