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김,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 강연 "비트코인 마지막 상승 사이클"

이병학 기자

2025-06-16 12:24:16

브라이언 김,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 강연 "비트코인 마지막 상승 사이클"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커런트웨이브 브라이언 김 대표가 오는 17일 열리는 '제7회 블록체인 비즈니스포럼'에 강연자로 참석한다.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가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1층 컨퍼런스홀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차트 분석가'로 잘 알려진 브라이언 김 커런트웨이브 대표는 이번 2부 강연에서 알트코인 투자에 관심이 높은 코린이(코인 초보 투자자)를 위해 '알트코인 전망'을 주제로 엘리엇 파동과 온체인 데이터를 토대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XRP(리플) 등 알트코인의 최근 흐름과 향후 전망을 제시할 계획이다. 브라이언 김 대표는 오랜 기간 뉴욕 월가에서 트레이더로 근무해왔다. 특히 엘리엇파동 이론을 기반으로 한 주요 코인들의 시장 예측 및 유망 코인의 펀더멘털을 제시해 온 만큼 최근 알트코인 시장의 인사이트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으보 오니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온체인 데이터를 통해 △Pi 사이클 탑(Pi Cycle Top) △MVRV Z-Score와 같은 주요 지표를 중심으로 잠재적인 시장 고점과 투자자 심리 변화의 신호를 짚을 예정이다.

브라이언 김 대표는 "기술적 사이클 분석, 온체인 데이터, 거시경제 흐름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비트코인의 현재 시장 위치를 보다 전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프레임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강연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이번 강연을 앞두고 브라이언김은 최근 비트코인 상승세에 대한 분석도 내놓았다. 비트코인은 이달 들어 11만 달러선을 회복하며 역대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23만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거래 가격 역시 20만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도 나오고 있다. 브라이언 김 대표는 "비트코인은 현재 상승 사이클 마지막 5파동(Wave 5) 국면에 진입해 있다"면서 "이는 중대한 전환점의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진단했다.

이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비트코인을 지지한다고 선언했으며 스콧 베센트 재무장관과 폴 앳킨스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 역시 비트코인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며 "정부와 금융 당국이 모두 비트코인에 긍정적 입장을 보이고 있는 만큼 상승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